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

발달평가- 만 4세 23명 1학기/2학기 유아 발달평가 (평가제)

반응형
SMALL

발달평가- 만 4세 23명 1학기/2학기 유아 발달평가 (평가제)

 평가제 만 4세 23명 1학기 2학기.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46 페이지 /hwp 파일설명 : 발달평가- 만 4세 23명 1학기/2학기 유아 발달평가 (평가제)

2학기 유아발달평가
담임
원장



이름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4세)
관련영역
발달내용

신체건강운동
신체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규칙과 질서를 잘 지키며 활동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자신의 힘을 조절하여 힘껏 공을 던지거나 찰 수 있고 상대방과 공을 반복적으로 주고받는 활동을 할 수 있다. 또한 내 몸에 물건을 올려 두고 균형을 잡아 정해진 청소까지 이동시키는 활동에도 흥미를 느끼고 잘 참여하는 모습을 보인다. 일상속에서 몸을 활발하게 움직이며 신체활동을 한다.
의사소통
글씨를 천천히 또박또박 적는 편이며 읽기에 대한 흥미가 계속해서 유지되고 있다. 쓰기 도구를 일상생활 속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줄 알며 다른 사람들과의 의사소통에는 전혀 문제가 없다. 다른 사람의 말을 주의 깊게 들어주고 자신의 생각을 조리 있고 자신 있게 전달할 수 있다. 상상한 이야기와 여러 재미있는 이야기로 주변 사람들을 즐겁게 하기도 한다.
사회관계
음정과 박자에 맞춰 노래 부를 수 있으며 자신의 생각과 느낌에 따라 자유롭게 노래와 몸으로 표현을 한다. 미술활동에 필요한 재료와 도구를 사용하여 표현하는 과정을 즐기며, 사용한 재료, 도구를 잘 정리한다. 완벽하게 하고 싶어 하는 성향이 강하여 그림을 잘 그리고 부족한 부분을 보여주기 싫어 교사에게 의지하려는 부분이 있으나 스스로 하려고 시도는 하는 편이다.
예술경험
단순한 박자와 리듬을 듣고 똑같이 만들어 낼 수 있다. 또한 신체 부위를 이용하여 노래에 맞춰 연주할 수 있고 음정에 맞게 큰 목소리로 노래를 부르는 모습을 보인다. 창의적이고 자유롭게 자신만의 그리기를 시도하며 미술 표현을 한다. 완벽하게 하고 싶어 하는 성향이 강하여 그림을 잘 그리고 부족한 부분을 부분을 보여주기 싫어 교사에게 의지하려는 부분이 있으나 스스로 하려고 시도는 하는 편이다.
자연탐구
날씨에 관해 관심을 가지고 날짜 판을 보면서 날씨 확인을 한다. 교사가 먼저 날씨 노래를 부르며 흥미를 유발하자 유아도 함께 따라 불러본다. 자연환경에서 발견되는 곤충 등 자연물에 관심과 흥미를 보이나 자연을 소중히 생각하는 태도를 배우는 경험이 필요하다.


2학기 유아발달평가
담임
원장



이름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4세)
관련영역
발달내용

신체건강운동
신체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규칙과 질서를 잘 지키며 활동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자신의 힘을 조절하여 힘껏 공을 던지거나 찰 수 있고 상대방과 공을 반복적으로 주고받는 활동을 할 수 있다. 또한 내 몸에 물건을 올려 두고 균형을 잡아 정해진 청소까지 이동시키는 활동에도 흥미를 느끼고 잘 참여하는 모습을 보인다. 일상속에서 몸을 활발하게 움직이며 신체활동을 한다.
의사소통
글씨를 천천히 또박또박 적는 편이며 읽기에 대한 흥미가 계속해서 유지되고 있다. 쓰기 도구를 일상생활 속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줄 알며 다른 사람들과의 의사소통에는 전혀 문제가 없다. 다른 사람의 말을 주의 깊게 들어주고 자신의 생각을 조리 있고 자신 있게 전달할 수 있다. 상상한 이야기와 여러 재미있는 이야기로 주변 사람들을 즐겁게 하기도 한다.
사회관계
음정과 박자에 맞춰 노래 부를 수 있으며 자신의 생각과 느낌에 따라 자유롭게 노래와 몸으로 표현을 한다. 미술활동에 필요한 재료와 도구를 사용하여 표현하는 과정을 즐기며, 사용한 재료, 도구를 잘 정리한다. 완벽하게 하고 싶어 하는 성향이 강하여 그림을 잘 그리고 부족한 부분을 보여주기 싫어 교사에게 의지하려는 부분이 있으나 스스로 하려고 시도는 하는 편이다.
예술경험
단순한 박자와 리듬을 듣고 똑같이 만들어 낼 수 있다. 또한 신체 부위를 이용하여 노래에 맞춰 연주할 수 있고 음정에 맞게 큰 목소리로 노래를 부르는 모습을 보인다. 창의적이고 자유롭게 자신만의 그리기를 시도하며 미술 표현을 한다. 완벽하게 하고 싶어 하는 성향이 강하여 그림을 잘 그리고 부족한 부분을 부분을 보여주기 싫어 교사에게 의지하려는 부분이 있으나 스스로 하려고 시도는 하는 편이다.
자연탐구
날씨에 관해 관심을 가지고 날짜 판을 보면서 날씨 확인을 한다. 교사가 먼저 날씨 노래를 부르며 흥미를 유발하자 유아도 함께 따라 불러본다. 자연환경에서 발견되는 곤충 등 자연물에 관심과 흥미를 보이나 자연을 소중히 생각하는 태도를 배우는 경험이 필요하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