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

관찰+발달평가- 만 2세 12명 2학기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반응형
SMALL

관찰+발달평가- 만 2세 12명 2학기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영아관찰일지와 발달평가 만2 세 12.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24 페이지 /hwp 파일설명 : 관찰+발달평가- 만 2세 12명 2학기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영아 발달평가 (2학기)
담임
원장


영아명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2세)
관찰기간
20 년 9월 ~ 2월
관찰자
담임교사 ***
영 역
발 달 내 용
기본생활
식습관
배변습관
수면습관
배변과 관련된 신체 느낌을 정확하게 인식하고 있습니다.배변 전, 후 과정을 스스로 행할 수 있음. 특히, 배변 후 손을 씻으며 청결한 생활을 유지합니다. 게임을 할 때 지켜야 할 규칙을 이해하고 시행할 수 있으며놀이 시 지켜야 할 약속을 기억하고 이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며 다른 친구들도 질서를 지킬 수 있도록 긍정적으로 상호작용합니다.
신체운동
신체 부분의 명칭을 조금 알고 있으며 교사의 말에 따라 신체 부위를 손으로 가리킨다. 음의 균형을 잡기 위해 붙잡고 서 있기, 양팔 벌리기 등의 자세를 취하며 눈과 손을 협응하여 블록 쌓기, 도형 끼우기, 자석 맞추기, 퍼즐 맞추기 등 소근육 조절을 한다. 걷기, 뛰기, 점프하기, 한 발로 뛰기 등 다양한 이동운동을 시도한다.
의사소통
더불어 지내기 위한 의사소통 방법을 인식하고 이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상황에 따른 적절한 의사소통과 또래와 상호 의사소통이 가능합니다. 동화 장면을 보며 자신의 전통 놀이 경험을 떠올려 이야기할 수 있으며교사가 묻는 질문에 상황에 맞는 대답을 할 수 있습니다. 경험을 회상하고 언어 표현을 통해 상대방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사회관계
거울 속의 나에게 관심을 가지며 거울 속의 나를 알아보고 다른 사람이 나타내는 여러 가지 감정에 주의를 기울이며 다른 사람의 감정을 따라 하는 모습도 보입니다. 또래의 놀이에 관심을 가지며 놀이를 모방하거나 놀이에 참여하며 자신이 속한 반과 교사를 알고 있습니다.
예술경험
주변의 소리와 움직임, 색, 모양에 호기심을 가지고 탐색하고 리듬있는 소리나 노래소리에 관심을 가지고 노래를 부분적으로 따라 부르며 노래를 따라 몸을 흔들거나 손을 흔들며 노래를 표현합니다. 색종이, 풀, 스티커 등 간단한 도구와 미술 재료를 사용하여 꾸미기를 시도할수 있습니다.
자연탐구
동물과 관련된 경험을 자유롭게 표현하며 동물에 관한 정보를 이전보다 더욱더 구체적으로 표현합니다.무늬의 차이에 관심을 보이고 동물과 비슷한 무늬의 옷을 입은 친구를 찾을수 있습니다. 두 가지 이상의 대상을 비교하며 자발적인 과학적 탐구를 즐기고손과 발의 크기에 대해 호기심을 갖고 탐색합니다.자신의 손과 발, 친구들의 손과 발을 집중해서 관찰하며 살펴봅니다.

영아 발달평가 (2학기)
담임
원장


영아명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2세)
관찰기간
20 년 9월 ~ 2월
관찰자
담임교사 ***
영 역
발 달 내 용
기본생활
식습관
배변습관
수면습관
배변과 관련된 신체 느낌을 정확하게 인식하고 있습니다.배변 전, 후 과정을 스스로 행할 수 있음. 특히, 배변 후 손을 씻으며 청결한 생활을 유지합니다. 게임을 할 때 지켜야 할 규칙을 이해하고 시행할 수 있으며놀이 시 지켜야 할 약속을 기억하고 이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며 다른 친구들도 질서를 지킬 수 있도록 긍정적으로 상호작용합니다.
신체운동
신체 부분의 명칭을 조금 알고 있으며 교사의 말에 따라 신체 부위를 손으로 가리킨다. 음의 균형을 잡기 위해 붙잡고 서 있기, 양팔 벌리기 등의 자세를 취하며 눈과 손을 협응하여 블록 쌓기, 도형 끼우기, 자석 맞추기, 퍼즐 맞추기 등 소근육 조절을 한다. 걷기, 뛰기, 점프하기, 한 발로 뛰기 등 다양한 이동운동을 시도한다.
의사소통
더불어 지내기 위한 의사소통 방법을 인식하고 이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상황에 따른 적절한 의사소통과 또래와 상호 의사소통이 가능합니다. 동화 장면을 보며 자신의 전통 놀이 경험을 떠올려 이야기할 수 있으며교사가 묻는 질문에 상황에 맞는 대답을 할 수 있습니다. 경험을 회상하고 언어 표현을 통해 상대방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사회관계
거울 속의 나에게 관심을 가지며 거울 속의 나를 알아보고 다른 사람이 나타내는 여러 가지 감정에 주의를 기울이며 다른 사람의 감정을 따라 하는 모습도 보입니다. 또래의 놀이에 관심을 가지며 놀이를 모방하거나 놀이에 참여하며 자신이 속한 반과 교사를 알고 있습니다.
예술경험
주변의 소리와 움직임, 색, 모양에 호기심을 가지고 탐색하고 리듬있는 소리나 노래소리에 관심을 가지고 노래를 부분적으로 따라 부르며 노래를 따라 몸을 흔들거나 손을 흔들며 노래를 표현합니다. 색종이, 풀, 스티커 등 간단한 도구와 미술 재료를 사용하여 꾸미기를 시도할수 있습니다.
자연탐구
동물과 관련된 경험을 자유롭게 표현하며 동물에 관한 정보를 이전보다 더욱더 구체적으로 표현합니다.무늬의 차이에 관심을 보이고 동물과 비슷한 무늬의 옷을 입은 친구를 찾을수 있습니다. 두 가지 이상의 대상을 비교하며 자발적인 과학적 탐구를 즐기고손과 발의 크기에 대해 호기심을 갖고 탐색합니다.자신의 손과 발, 친구들의 손과 발을 집중해서 관찰하며 살펴봅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