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1세 9명 1학기 2학기 관찰일지
관찰일지 만 1세 1년 1학기 2.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18 페이지 /hwp 파일설명 : 만 1세 9명 1학기 2학기 관찰일지
영아 관찰기록일지 (2학기)
담임
원장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1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낮잠을 자고 일어나서 이부자리에 앉아있다가 일어난다. “ 쉬할래요” 하며 교사를 쳐다본다. 교사의 손을 잡고 화장실로 이동해 변기앞으로 간다. 스스로 바지를 내리고 변기위에 앉는다. 쉬를 하고나서 “이제 교실로 가자” 교사가 이야기하자 “ 물내려야 되요” 하며 변기의 물을 내린다.
신체운동
0/0
블록 위를 밟다가 바닥을 밟다가를 반복하면서 교실 밖까지 이동한다. 마지막 블록을 밟고 난 뒤 다시 뒤 돌아 블록을 밟으려 하지 친구가 밟고 오는 모습에 친구를 지나쳐 다른 불록을 밟고 교실 쪽으로 이동한다. 또 친구를 만나자 친구가 밟지 않은 불록을 찾아 올라간다.
의사소통
0/0
뚜껑이 닫혀 있는 상태로 뚜껑위에 앉아 악기를 들고 놀이한다. 친구들이 다가가 손을 잡아 당기자 화를 내며 다시 변기에 앉는다. 친구들이 다 모이자 일어나서 옆으로 비켜주고 친구들을 쳐다본다. 친구가 인형을 안고 아기 변기 뚜껑 위에 앉아 있자 웃으며 인형을 달라고 팔을 벌린다. 친구가 인형을 주자 옆에 서서 있다가 친구가 일어나자 변기에 인형을 앉혀 보인다.
사회관계
0/0
“엄마 악어가 화났어”하고 말하며 동물 그림 동화책을 보며 말한다. “왜 화가났을까?” 하고 묻자 “ 친구가 때렸대” 하고 대답한다 “그럼 어땋게하지?” 하고 다시 교사가 묻자 “ 미안해 햐야지” 하며 책속의 화가난 악어그림을 손바닥으로 쓸어내리며 “미안해 ,사랑해” 한다. 그리고 책장을 넘기고 고릴라의 웃는 얼굴을 보고 “악어가 이제 화안났어” 하며 교사를 보고 웃는다.
예술경험
0/0
노래 전주가 나오자 00이는 자동차 바구니에서 미니 병원차와 경찰차를 꺼내 와 서서 전주가 끝나기를 기다린다. 전주가 끝나고 노래가 나오자 따라 하기시작한다. “삐뽀삐뽀~” 친구들도 같이 서서 노래를 따라부른다. 00이가 바닥에 그려진 도로위에 자동차를 놓고 움직인다.
자연탐구
0/0
친구와 함께 찍은 사진 퍼즐판을 보고 웃는다. “ 00이가 웃어” 하며 친구를 쳐다본다. “도와주세요. 이거 어디 있어” “ 00이의 얼굴이 어디에 있을까?” 하며 교사가 이야기하자 얼굴 부분을 찾아 붙인다. “00이 손은 어디에 있을까?” 하자 손가락으로 먼저 퍼즐 판의 친구 손을 가르킨다. 그리고 퍼즐 조각을 들어 그 자리에 갖다 붙인다.
영아 관찰기록일지 (2학기)
담임
원장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1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낮잠을 자고 일어나서 이부자리에 앉아있다가 일어난다. “ 쉬할래요” 하며 교사를 쳐다본다. 교사의 손을 잡고 화장실로 이동해 변기앞으로 간다. 스스로 바지를 내리고 변기위에 앉는다. 쉬를 하고나서 “이제 교실로 가자” 교사가 이야기하자 “ 물내려야 되요” 하며 변기의 물을 내린다.
신체운동
0/0
블록 위를 밟다가 바닥을 밟다가를 반복하면서 교실 밖까지 이동한다. 마지막 블록을 밟고 난 뒤 다시 뒤 돌아 블록을 밟으려 하지 친구가 밟고 오는 모습에 친구를 지나쳐 다른 불록을 밟고 교실 쪽으로 이동한다. 또 친구를 만나자 친구가 밟지 않은 불록을 찾아 올라간다.
의사소통
0/0
뚜껑이 닫혀 있는 상태로 뚜껑위에 앉아 악기를 들고 놀이한다. 친구들이 다가가 손을 잡아 당기자 화를 내며 다시 변기에 앉는다. 친구들이 다 모이자 일어나서 옆으로 비켜주고 친구들을 쳐다본다. 친구가 인형을 안고 아기 변기 뚜껑 위에 앉아 있자 웃으며 인형을 달라고 팔을 벌린다. 친구가 인형을 주자 옆에 서서 있다가 친구가 일어나자 변기에 인형을 앉혀 보인다.
사회관계
0/0
“엄마 악어가 화났어”하고 말하며 동물 그림 동화책을 보며 말한다. “왜 화가났을까?” 하고 묻자 “ 친구가 때렸대” 하고 대답한다 “그럼 어땋게하지?” 하고 다시 교사가 묻자 “ 미안해 햐야지” 하며 책속의 화가난 악어그림을 손바닥으로 쓸어내리며 “미안해 ,사랑해” 한다. 그리고 책장을 넘기고 고릴라의 웃는 얼굴을 보고 “악어가 이제 화안났어” 하며 교사를 보고 웃는다.
예술경험
0/0
노래 전주가 나오자 00이는 자동차 바구니에서 미니 병원차와 경찰차를 꺼내 와 서서 전주가 끝나기를 기다린다. 전주가 끝나고 노래가 나오자 따라 하기시작한다. “삐뽀삐뽀~” 친구들도 같이 서서 노래를 따라부른다. 00이가 바닥에 그려진 도로위에 자동차를 놓고 움직인다.
자연탐구
0/0
친구와 함께 찍은 사진 퍼즐판을 보고 웃는다. “ 00이가 웃어” 하며 친구를 쳐다본다. “도와주세요. 이거 어디 있어” “ 00이의 얼굴이 어디에 있을까?” 하며 교사가 이야기하자 얼굴 부분을 찾아 붙인다. “00이 손은 어디에 있을까?” 하자 손가락으로 먼저 퍼즐 판의 친구 손을 가르킨다. 그리고 퍼즐 조각을 들어 그 자리에 갖다 붙인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공부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Bioreactor에서 S. cerevisiae D452-2의 회분 발효 및 대사산물 측정 (0) | 2024.12.28 |
---|---|
그릿 독후감 (그릿에서 가장 인상깊었던 구절과 나의생각 / 나와 생각이 달랐던 부분 / 이 책을 읽고 얻은 교훈 / 읽고 느낀점) (0) | 2024.12.26 |
과학수업을 이끌어 나갈때 구성학습을 위한 교사의 역할에 대해 구체적인 설명과 더불어 본인은 어떻게 교사 역할을 임할지 의견을 서술하시오. (0) | 2024.12.16 |
발달평가- 만 4세 23명 1학기/2학기 유아 발달평가 (평가제) (0) | 2024.12.15 |
관찰+발달평가- 만 2세 12명 2학기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0) | 2024.12.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