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

2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만 0세 6명

반응형
SMALL

2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만 0세 6명

 만 0세 6명 2학기 관찰일지 발달평.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12 페이지 /hwp 파일설명 : 2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만 0세 6명


영아 관찰기록일지 (2학기)
담임
원장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0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이부자리를 준비하는 교사뒤에 있다가 등에 기대 꼭 껴안는다. 교사가 이부자리를 준비하느라 뒤를 돌아 보지 않자 앞으로 와 교사를 보고 웃는다. 그리고 교사가 준비한 이부자리에 눕고 교사가 이불을 주자 입까지 올려 덮는다.
신체운동
0/0
줄 달린 장난감 강아지를 끌고 강당을 친구들과 조금 빨리 걸어 다닌다. 친구들을 따라 걷다가 멈추고 다시 걷다가를 반복하다가 교사에게 다가온다“ 선생님~ 힘들어~힘들어~ 그만~” 한다. 줄 달린 강아지 장난감을 교사에게 주고 바닥에 주저앉아 친구들을 쳐다본다.
의사소통
0/0
책을 들여다보다가 소리가 나오자 깜짝 놀란다. 그리고 웃는다. 책을 여기 저기 눌러보며 소리를 들어본다. 친구**이도 같이 누르려고 하자 책을 뒤로 숨긴다. 친구**이가 울면서 00이를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교사를 보자 다시 책을 앞으로 내놓는다. 친구**이가 누르자 같이 웃는다.
사회관계
0/0
색깔종이 접시를 보고 파란색 종이 접시를 들어 보인다. 접시를 들고 앞뒤를 살핀다. 교사의 까꿍 모습을 보고 접시를 들고 얼굴을 가렸다가 내려놓으며 “까꿍” 하고 말하며 웃는다. 친구들이 같은 행동을 보이자 친구를 쳐다보며 까꿍 놀이를 한다.
예술경험
0/0
사진을 보고 손가락으로 짚으며 교사를 보고 웃는다. 교사가 “00아 누구지?”하자 친구**에게 다가가 친구를 가리킨다. 색연필을 여러 가지 색을 들고 쳐다보다가 빨간색 연필을 돌려가며 길게 심을 뺴보인다. “00아 선생님이 도와줄게.” 하며 손을 내밀자 고개를 흔들며 색연필을 뒤로 숨긴다.
자연탐구
0/0
다른 영아들과 구슬이 든 통을 흔들며 천천히 통을 뒤집는다. 천천히 뒤집으며 통 안에 구슬을 관찰하고 다시 반대로 뒤집어 구슬이 통 안에서 내려가는 모습을 관찰하였다. 옆에 있던 친구와 구슬이 든 통을 부딪치며 구슬 소리가 크게 들리자 한번더 부딪치며 미소를 짓는다.

영아 관찰기록일지 (2학기)
담임
원장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0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이부자리를 준비하는 교사뒤에 있다가 등에 기대 꼭 껴안는다. 교사가 이부자리를 준비하느라 뒤를 돌아 보지 않자 앞으로 와 교사를 보고 웃는다. 그리고 교사가 준비한 이부자리에 눕고 교사가 이불을 주자 입까지 올려 덮는다.
신체운동
0/0
줄 달린 장난감 강아지를 끌고 강당을 친구들과 조금 빨리 걸어 다닌다. 친구들을 따라 걷다가 멈추고 다시 걷다가를 반복하다가 교사에게 다가온다“ 선생님~ 힘들어~힘들어~ 그만~” 한다. 줄 달린 강아지 장난감을 교사에게 주고 바닥에 주저앉아 친구들을 쳐다본다.
의사소통
0/0
책을 들여다보다가 소리가 나오자 깜짝 놀란다. 그리고 웃는다. 책을 여기 저기 눌러보며 소리를 들어본다. 친구**이도 같이 누르려고 하자 책을 뒤로 숨긴다. 친구**이가 울면서 00이를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교사를 보자 다시 책을 앞으로 내놓는다. 친구**이가 누르자 같이 웃는다.
사회관계
0/0
색깔종이 접시를 보고 파란색 종이 접시를 들어 보인다. 접시를 들고 앞뒤를 살핀다. 교사의 까꿍 모습을 보고 접시를 들고 얼굴을 가렸다가 내려놓으며 “까꿍” 하고 말하며 웃는다. 친구들이 같은 행동을 보이자 친구를 쳐다보며 까꿍 놀이를 한다.
예술경험
0/0
사진을 보고 손가락으로 짚으며 교사를 보고 웃는다. 교사가 “00아 누구지?”하자 친구**에게 다가가 친구를 가리킨다. 색연필을 여러 가지 색을 들고 쳐다보다가 빨간색 연필을 돌려가며 길게 심을 뺴보인다. “00아 선생님이 도와줄게.” 하며 손을 내밀자 고개를 흔들며 색연필을 뒤로 숨긴다.
자연탐구
0/0
다른 영아들과 구슬이 든 통을 흔들며 천천히 통을 뒤집는다. 천천히 뒤집으며 통 안에 구슬을 관찰하고 다시 반대로 뒤집어 구슬이 통 안에서 내려가는 모습을 관찰하였다. 옆에 있던 친구와 구슬이 든 통을 부딪치며 구슬 소리가 크게 들리자 한번더 부딪치며 미소를 짓는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