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관찰일지 만 2세 10명 1학기 /2학기
관찰일지 1년 동안 만 2세 10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20 페이지 /hwp 파일설명 : 영아관찰일지 만 2세 10명 1학기 /2학기
2학기 영아 관찰일지
관찰기간 : 년 9월 ~ 년 2월
담임
원장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2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점심식사 후 “양치질 하러 갈사람?”하고 친구들에게 이야기를 하니 **가 “싫어~”라고 한다. 교사가 **에게 “밥 먹고 치카치카 잘 해야지 세균벌레 안녕~할 수 있어.”라고 하자 고개를 갸우뚱 한다. 거울을 보고 입 안을 살펴보게 하니 앞니에 낀 음식물을 보고 “이거 벌레야?”라고 한다. 교사가 고개를 끄덕이니 웃으며 스스로 화장실에 들어가 앉는다.
신체운동
0/0
**가 숟가락에 얼음을 들고 신호 악기 소리를 기다린다. 교사가 신호 악기 소리를 울리자 숟가락에 얼음을 들고 출발한다. 유니바를 넘어 반환점에 도착해서 투명볼에 얼음을 넣는다. 숟가락을 들고 유니바를 넘어 출발선으로 돌아와 다음 사람인 OO에게 숟가락을 넘긴다. “OO야! 잘해.” 하고 말한다.
의사소통
0/0
00가 형님 반 사진 퍼즐을 맞추고 있다. 다른 친구들이 관심을 보이며 다가오자 ʻʻ같이 맞출래?ʼʼ 하며 친구들에게 퍼즐 조각을 건네준다. **가 퍼즐 조각을 보여주며 ʻʻ여기 문이 있는데 자리가 어디지?ʼʼ 하고 물어보자 ʻʻ여기~ 여기다!ʼʼ 하며 퍼즐 속 사진을 가리킨다. **가 퍼즐을 맞춘 뒤 손뼉을 치며 기뻐하자 함께 손뼉을 치며 ʻʻ같이 맞추니까 재미있다!ʼʼ 하고 이야기한다.
사회관계
0/0
**가 소꿉놀이를 하는데 OO가 ** 옆으로 가서 앉았다. 바구니를 뒤집어서 식탁을 만들고 음식 모형을 그릇에 담아서 선생님과 친구들에게 ‘아~~’ 하며 먹어보라고 입에 대준다. 교사와 친구들이 먹는 흉내를 내자 자신도 ‘아~~’라고 하며 먹는 흉내를 내어보인다. 음식 모형을 입으로 빨며 입속에 넣으려고 하는 모습이 보여 놀잇감을 빨지 않고 흉내만 내어 볼 것을 이야기를 해주자 다시 입안에서 빼낸다.
예술경험
0/0
허수아비노래소리에 일어나 양팔을 벌리고 귀우뚱거리는 모습을 흉내내보이며 교실은 걸어다닌다. 짹짹짹 새소리가나오는 부분에는 두손을모아 입앞으로 가져가 소리내는 흉내를 내며 노래에 맞춰 동작을 하며 움직인다. 웃는 친구들을 쳐다보며 큰소리로 노래도 따라부르며 동작을 이어간다.
자연탐구
0/0
줄이 달린 끌차를 끌고 바깥놀이터로 가고 있다. “OO야 끌차에 나뭇잎을 주워서 담아 볼까요?” 하자 바닥에 떨어져 있는 나무 잎을 주워서 끌차에 담는다. “나무잎이 무슨색일까요?”하자 나무잎을 쳐다본다. “ 초록색에서 갈색으로 변하고 있네요. 오늘 **가 입고 온 옷과 똑같은 색이네”하자 **이가 자신의 옷을 쳐다본다.
2학기 영아 관찰일지
관찰기간 : 년 9월 ~ 년 2월
담임
원장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2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점심식사 후 “양치질 하러 갈사람?”하고 친구들에게 이야기를 하니 **가 “싫어~”라고 한다. 교사가 **에게 “밥 먹고 치카치카 잘 해야지 세균벌레 안녕~할 수 있어.”라고 하자 고개를 갸우뚱 한다. 거울을 보고 입 안을 살펴보게 하니 앞니에 낀 음식물을 보고 “이거 벌레야?”라고 한다. 교사가 고개를 끄덕이니 웃으며 스스로 화장실에 들어가 앉는다.
신체운동
0/0
**가 숟가락에 얼음을 들고 신호 악기 소리를 기다린다. 교사가 신호 악기 소리를 울리자 숟가락에 얼음을 들고 출발한다. 유니바를 넘어 반환점에 도착해서 투명볼에 얼음을 넣는다. 숟가락을 들고 유니바를 넘어 출발선으로 돌아와 다음 사람인 OO에게 숟가락을 넘긴다. “OO야! 잘해.” 하고 말한다.
의사소통
0/0
00가 형님 반 사진 퍼즐을 맞추고 있다. 다른 친구들이 관심을 보이며 다가오자 ʻʻ같이 맞출래?ʼʼ 하며 친구들에게 퍼즐 조각을 건네준다. **가 퍼즐 조각을 보여주며 ʻʻ여기 문이 있는데 자리가 어디지?ʼʼ 하고 물어보자 ʻʻ여기~ 여기다!ʼʼ 하며 퍼즐 속 사진을 가리킨다. **가 퍼즐을 맞춘 뒤 손뼉을 치며 기뻐하자 함께 손뼉을 치며 ʻʻ같이 맞추니까 재미있다!ʼʼ 하고 이야기한다.
사회관계
0/0
**가 소꿉놀이를 하는데 OO가 ** 옆으로 가서 앉았다. 바구니를 뒤집어서 식탁을 만들고 음식 모형을 그릇에 담아서 선생님과 친구들에게 ‘아~~’ 하며 먹어보라고 입에 대준다. 교사와 친구들이 먹는 흉내를 내자 자신도 ‘아~~’라고 하며 먹는 흉내를 내어보인다. 음식 모형을 입으로 빨며 입속에 넣으려고 하는 모습이 보여 놀잇감을 빨지 않고 흉내만 내어 볼 것을 이야기를 해주자 다시 입안에서 빼낸다.
예술경험
0/0
허수아비노래소리에 일어나 양팔을 벌리고 귀우뚱거리는 모습을 흉내내보이며 교실은 걸어다닌다. 짹짹짹 새소리가나오는 부분에는 두손을모아 입앞으로 가져가 소리내는 흉내를 내며 노래에 맞춰 동작을 하며 움직인다. 웃는 친구들을 쳐다보며 큰소리로 노래도 따라부르며 동작을 이어간다.
자연탐구
0/0
줄이 달린 끌차를 끌고 바깥놀이터로 가고 있다. “OO야 끌차에 나뭇잎을 주워서 담아 볼까요?” 하자 바닥에 떨어져 있는 나무 잎을 주워서 끌차에 담는다. “나무잎이 무슨색일까요?”하자 나무잎을 쳐다본다. “ 초록색에서 갈색으로 변하고 있네요. 오늘 **가 입고 온 옷과 똑같은 색이네”하자 **이가 자신의 옷을 쳐다본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공부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세대학교 경제대학원 학업계획서] 연세대 경제대학원 최종합격 학업계획서 (0) | 2025.01.01 |
---|---|
교육대학원 합격자 학업계획서 경희,동국 (0) | 2025.01.01 |
유아 신체 게임 놀이 활동계획안 15가지 (0) | 2024.12.29 |
2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만 0세 6명 (0) | 2024.12.28 |
Bioreactor에서 S. cerevisiae D452-2의 회분 발효 및 대사산물 측정 (0) | 2024.12.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