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발달평가 만2세 11명 1년 2회 평가 내용정리
영아 발달평가 만 2세 11명 1년.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22 페이지 /hwp 파일설명 : 영아발달평가 만2세 11명 1년 2회 평가 내용정리
2학기 영아 발달평가
담임
원장
영아명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2세)
관찰기간
9월 ~ 년 2월
관찰자
0 0 0
영 역
발 달 상 황
기본생활
식습관
배변습관
수면습관
점심을 먹고 나서 바르게 앉아서 동화책을 보거나 그림을 그리며 친구들이 시가를 마치도록 기다려 주는 모습을 보인다. 교사가 칭찬을 해주면 요구사항을 즉각적으로 해결해 줌으로써 즐겁게 애쓰는 모습을 보인다. 식사를 하고 난 자리도 스스로 정리해 볼 수 있도록 지도하여 주고 식판을 가방에 넣어 볼수 있도록 함께 지도하여 주면 스스로 할 수 있다. 대변을 보고 경우 교사의 도움을 필요로하며 요청하기도한다.
신체운동
사물의 움직임을 관찰하고 이를 모방 행동으로 표현할 수 있으며몸을 의도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대근육 움직임을 크고 작게 시도하고 신체 균형을 조절하기를 즐긴다. 손과 발 등의 신체를 조절하여 공을 던지거나 찰 수 있고목표물이 있는 곳을 향해 공을 던지거나 차는 것이 가능하다.공을 이용한 신체놀이에 즐겁게 참여한다.
의사소통
집중력이 좋지만 바르게 앉아서 하는 습관이 잘 안되어 있어서인지 어려워 보인다. 동화책을 읽어주는데 집중하면서 동화의 내용을 인지하고 교사가 질문을 하면 상황을 파악하고 답변하는 모습을 보인다. 동화의 내용을 정확히 기억하고 교사의 물음에 정확하게 대답을 하며 동화이야기를 하는 동안 집중하는 모습을 내내 보인다.
사회관계
친구들과 놀이할 때 양보하기, 배려하기, 나누기 등과 같은 친 사회적인 행동을 하며 사이좋게 놀이하는 모습을 보인다. 친구와 협력해서 놀이하는 활동에도 잘 참여하고 함께 놀이하는 활동에 큰 즐거움을 느끼고 있다.
예술경험
새로운 미술재료에 호기심을 갖고 스스로 탐색하고 미술재료와 도구를 사용하여 표현하기를 즐기고 동물에게 어울리는 악기 소리를 찾아 연주해볼 수 있다. 리듬, 속도에 따라 몸의 움직임을 조절하여 표현할 수 있으며 모방 행동을 통해 다양한 움직임을 시도하기도 한다.
자연탐구
높이와 길이 등의 개념에 대해 알고 블록을 쌓고 쌓아 높이를 늘리고 줄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안다. 모양이나 공간감각이 잘 발달하고 있어 모양 퍼즐을 맞추는데 어려움 없이 참여하며, 간단한 색깔의 이름을 알고 있으며 언어로 표현할 수 있다.
2학기 영아 발달평가
담임
원장
영아명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2세)
관찰기간
9월 ~ 년 2월
관찰자
0 0 0
영 역
발 달 상 황
기본생활
식습관
배변습관
수면습관
점심을 먹고 나서 바르게 앉아서 동화책을 보거나 그림을 그리며 친구들이 시가를 마치도록 기다려 주는 모습을 보인다. 교사가 칭찬을 해주면 요구사항을 즉각적으로 해결해 줌으로써 즐겁게 애쓰는 모습을 보인다. 식사를 하고 난 자리도 스스로 정리해 볼 수 있도록 지도하여 주고 식판을 가방에 넣어 볼수 있도록 함께 지도하여 주면 스스로 할 수 있다. 대변을 보고 경우 교사의 도움을 필요로하며 요청하기도한다.
신체운동
사물의 움직임을 관찰하고 이를 모방 행동으로 표현할 수 있으며몸을 의도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대근육 움직임을 크고 작게 시도하고 신체 균형을 조절하기를 즐긴다. 손과 발 등의 신체를 조절하여 공을 던지거나 찰 수 있고목표물이 있는 곳을 향해 공을 던지거나 차는 것이 가능하다.공을 이용한 신체놀이에 즐겁게 참여한다.
의사소통
집중력이 좋지만 바르게 앉아서 하는 습관이 잘 안되어 있어서인지 어려워 보인다. 동화책을 읽어주는데 집중하면서 동화의 내용을 인지하고 교사가 질문을 하면 상황을 파악하고 답변하는 모습을 보인다. 동화의 내용을 정확히 기억하고 교사의 물음에 정확하게 대답을 하며 동화이야기를 하는 동안 집중하는 모습을 내내 보인다.
사회관계
친구들과 놀이할 때 양보하기, 배려하기, 나누기 등과 같은 친 사회적인 행동을 하며 사이좋게 놀이하는 모습을 보인다. 친구와 협력해서 놀이하는 활동에도 잘 참여하고 함께 놀이하는 활동에 큰 즐거움을 느끼고 있다.
예술경험
새로운 미술재료에 호기심을 갖고 스스로 탐색하고 미술재료와 도구를 사용하여 표현하기를 즐기고 동물에게 어울리는 악기 소리를 찾아 연주해볼 수 있다. 리듬, 속도에 따라 몸의 움직임을 조절하여 표현할 수 있으며 모방 행동을 통해 다양한 움직임을 시도하기도 한다.
자연탐구
높이와 길이 등의 개념에 대해 알고 블록을 쌓고 쌓아 높이를 늘리고 줄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안다. 모양이나 공간감각이 잘 발달하고 있어 모양 퍼즐을 맞추는데 어려움 없이 참여하며, 간단한 색깔의 이름을 알고 있으며 언어로 표현할 수 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공부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5 신용보증기금 체험형 청년인턴 보증직무 최종합격 자기소개서 (0) | 2025.02.02 |
---|---|
현대엘앤씨 2024년 하반기 채용 서류합격 자기소개서자소서 최종합격 (0) | 2025.02.01 |
만 5세 25명 유아발달평가 1학기/2학기 (1년) (0) | 2025.01.30 |
[국제인권법] 인공지능기술의 발전이 인권침해를 발생시키는 국내외 사례들을 알아보고 인공지능과 민주주의의 관계에 대해 관련 논문 등을 참고하여 간략하게 정리하고 인공지능의 이러한 위 (0) | 2025.01.29 |
유아발달평가 16명 만 3-5세 2학기 (0) | 2025.01.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