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

2학기 유아발달평가 만 5세 17명

반응형
SMALL

2학기 유아발달평가 만 5세 17명

 만5세 2학기 유아- 발달평가 17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17 페이지 /hwp 파일설명 : 2학기 유아발달평가 만 5세 17명



이름
000
생년월일
만 5세
관련영역
발달내용
건강 일상생활
의자에 앉거나 바닥에 앉을 때 바르게 앉는 것을 힘들어하였는데 아직까지도 습관이 되었는지 한 번씩 바르게 앉지 못하는 모습이 보인다. 양치하는 습관이 잘 들여져 있으며 치아의 구석구석 깨끗하게 닦는 방법을 알고 실천한다. 편식 없이 모든 음식을 골고루 먹는 편이다.
신체운동
여러 가지 기구를 이용하여 신체활동을 한다. 다른 사람과 함께 하는 신체 활동에 즐겁게 참여한다. 대소집단 게임 활동을 하며 친구들과 함께 협동하여 몸을 있는 힘껏 주며 대 소근육을 조절하여 신체활동에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인다.
의사소통
교사가 제시하는 활동을 잘 이해하는 모습을 보이며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인다. 또한, 교사의 질문에 알맞게 대답하며 친구들이 다소 어려워하는 내용도 잘 이해하는 모습을 보인다. 일상생활과 관련된 낱말과 문장을 듣고 뜻을 이해 할 줄 알며 주제를 정하여 함께 이야기를 나누기를 즐겨 한다.
사회관계
친구들과 평소에 그림 그리는 것을 즐기고 자신의 장점을 친구들에게 뽐내는 것을 좋아하지만 싫을때는 스스로 싫다고 표현할 수 있다. 친구에게 사이좋게 다가가 놀이하는 방법을 알고 놀이를 즐기는 모습을 보였다. 욕심 부리지 않고 함께 하고 싶은 놀잇감과 여러 모형들을 사이좋게 나누어 가지고 놀기도 하였다
예술경험
미술활동을 할 때에도 흥미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인다. 어른의 도움 없이 스스로 종이접기를 할 수 있으며 다양한 도구를 이용해서 자신이 만든 작품을 꾸며볼 수 있다. 때로는 필요 시 친구나 교사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자신의 작품을 친구와 교사에게 소개하는 것을 즐긴다.
자연탐구
궁금하고 관심이 가는 대상에 대한 관찰의 집중력을 보이는 모습을 보인다. 호기심의 대상이 생기면 한참 동안 보고 관찰하며 생김새에 대해 정확히 표현하여 이야기를 해 볼 수 있다. 더 심화되어 호기심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도 보인다.


이름
000
생년월일
만 5세
관련영역
발달내용
건강 일상생활
의자에 앉거나 바닥에 앉을 때 바르게 앉는 것을 힘들어하였는데 아직까지도 습관이 되었는지 한 번씩 바르게 앉지 못하는 모습이 보인다. 양치하는 습관이 잘 들여져 있으며 치아의 구석구석 깨끗하게 닦는 방법을 알고 실천한다. 편식 없이 모든 음식을 골고루 먹는 편이다.
신체운동
여러 가지 기구를 이용하여 신체활동을 한다. 다른 사람과 함께 하는 신체 활동에 즐겁게 참여한다. 대소집단 게임 활동을 하며 친구들과 함께 협동하여 몸을 있는 힘껏 주며 대 소근육을 조절하여 신체활동에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인다.
의사소통
교사가 제시하는 활동을 잘 이해하는 모습을 보이며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인다. 또한, 교사의 질문에 알맞게 대답하며 친구들이 다소 어려워하는 내용도 잘 이해하는 모습을 보인다. 일상생활과 관련된 낱말과 문장을 듣고 뜻을 이해 할 줄 알며 주제를 정하여 함께 이야기를 나누기를 즐겨 한다.
사회관계
친구들과 평소에 그림 그리는 것을 즐기고 자신의 장점을 친구들에게 뽐내는 것을 좋아하지만 싫을때는 스스로 싫다고 표현할 수 있다. 친구에게 사이좋게 다가가 놀이하는 방법을 알고 놀이를 즐기는 모습을 보였다. 욕심 부리지 않고 함께 하고 싶은 놀잇감과 여러 모형들을 사이좋게 나누어 가지고 놀기도 하였다
예술경험
미술활동을 할 때에도 흥미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인다. 어른의 도움 없이 스스로 종이접기를 할 수 있으며 다양한 도구를 이용해서 자신이 만든 작품을 꾸며볼 수 있다. 때로는 필요 시 친구나 교사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자신의 작품을 친구와 교사에게 소개하는 것을 즐긴다.
자연탐구
궁금하고 관심이 가는 대상에 대한 관찰의 집중력을 보이는 모습을 보인다. 호기심의 대상이 생기면 한참 동안 보고 관찰하며 생김새에 대해 정확히 표현하여 이야기를 해 볼 수 있다. 더 심화되어 호기심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도 보인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