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

1년 영아 관찰일지 만 2세 8명 3월- 2월

반응형
SMALL

1년 영아 관찰일지 만 2세 8명 3월- 2월

 만 2세 1학기 2학기 1년 관찰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16 페이지 /hwp 파일설명 : 1년 영아 관찰일지 만 2세 8명 3월- 2월

2학기 영아 관찰일지 (만 2세)
교사
원장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

소변을 보고 화장실 칸에서 나오자 교사가 ʻʻ○○야. 혹시 잊은 것은 없나요?ʼʼ라 말한다. ○○가 말없이 서 있다가 다시 화장실 칸으로 들어가 변기의 뚜껑을 덮고 물을 내린다. 교사가 손뼉을 치자 ʻʻ엄마가 뚜껑 덮으라 했어요.ʼʼ라 말한다. 교사가 ʻʻ그렇군요. 맞아요. 그렇지 않으면 세균이 튀어나올 수 있어요.ʼʼ라 말하자 ○○가 ʻʻ네, 맞아요.ʼʼ라 말하며 세면대 앞으로 가 물을 튼다
신체운동
/

유아차에 인형을 놓은 ○○가 유아차의 손잡이를 양손으로 잡고 민다. 밀면서 앞으로 걸어가다 사물함 앞에서 멈춘다. 유아차를 잡고 오른쪽으로 회전하여 뒤로 돈다. 다시 앞으로 걸어가다 달린다. 바닥의 장난감 앞에서 멈춘다. 왼쪽으로 회전하여 뒤로 돈다. 유아차의 손잡이를 밑으로 내리자 유아차의 앞이 들리며 인형이 떨어진다. 떨어진 인형을 다시 주워 유아차에 놓는다.
의사소통
/

그림을 가리키며 ʻʻ산타 할아버지예요.ʼʼ라 말한다. 교사가 ʻʻ○○도 산타 할아버지께 선물을 받아본 적이 있나요?ʼʼ라 말하자 ʻʻ네, 산타 할아버지가 크리스마스에 오세요.ʼʼ라 말한다. 교사가 ʻʻ그렇군요. 산타 할아버지를 본 적 있나요?ʼʼ라 말하자 ʻʻ아니요, 산타 할아버지는 우리가 잘 때 몰래 와요.ʼʼ라 말한다. 다시 ʻʻ몰래 와서 선물 줬어요. 장난감.ʼʼ이라 말한다.
사회관계
/

도로 테이프 위에서 ○○가 자동차를 잡고 움직인다. △△가 자동차를 꺼내어 도로 테이프 위에서 잡고 움직인다. ○○가 ʻʻ빵빵~ 비키세요. 길 막혔어요.ʼʼ라 말하자 △△가 ʻʻ네, 지나가세요.ʼʼ라 말한다. ○○가 다시 자동차를 잡고 움직이다 사람 모형을 도로 테이프 위에 세운다. △△가 사람 모형의 앞에 자동차를 세운 후 ʻʻ빵빵, 비키세요. 찻길에 서 있으면 위험해요.ʼʼ라 말하자 ○○가 ʻʻ네, 빨리 건너 갈께요.ʼʼ라 말하며 사람 모형을 움직인다.
예술경험
/

교사가 ʻ도토리ʼ 노래를 들려주자 ○○가 멜로디를 흥얼거리며 교사에게 다가가 ʻʻ이건 무슨 노래에요?ʼʼ라고 한다. 교사가 도토리 노래임을 알려주자 ʻʻ때굴때굴이 재미있다.ʽʼʼ라고 하며 ʻ때굴때굴ʼ 부분을 반복해서 부른다. 그리고는 양손을 굴리며 ʻʻ선생님, 도토리가 굴러가는 것 같죠?ʼʼ라고 한다.
자연탐구
/

손바닥을 내밀자 교사가 ○○의 손바닥 위에 거품을 올린다. ○○가 다른 손 검지로 거품을 찌른다. 검지에 묻은 거품을 보다가 입으로 분다. 손바닥 위 거품을 보다 입으로 분다. 교사에게 ʻʻ선생님, 이것 봐요. 거품이가 무거운가 봐요. 이렇게 후 불어도 안 날아가요.ʼʼ라 말하며 입으로 손바닥 위 거품을 분다. 교사가 ʻʻ그러네요. 거품이 날아가지 않네요.ʼʼ라 말하자 ○○가 다시 손바닥 위 거품을 입으로 분다.

2학기 영아 관찰일지 (만 2세)
교사
원장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

소변을 보고 화장실 칸에서 나오자 교사가 ʻʻ○○야. 혹시 잊은 것은 없나요?ʼʼ라 말한다. ○○가 말없이 서 있다가 다시 화장실 칸으로 들어가 변기의 뚜껑을 덮고 물을 내린다. 교사가 손뼉을 치자 ʻʻ엄마가 뚜껑 덮으라 했어요.ʼʼ라 말한다. 교사가 ʻʻ그렇군요. 맞아요. 그렇지 않으면 세균이 튀어나올 수 있어요.ʼʼ라 말하자 ○○가 ʻʻ네, 맞아요.ʼʼ라 말하며 세면대 앞으로 가 물을 튼다
신체운동
/

유아차에 인형을 놓은 ○○가 유아차의 손잡이를 양손으로 잡고 민다. 밀면서 앞으로 걸어가다 사물함 앞에서 멈춘다. 유아차를 잡고 오른쪽으로 회전하여 뒤로 돈다. 다시 앞으로 걸어가다 달린다. 바닥의 장난감 앞에서 멈춘다. 왼쪽으로 회전하여 뒤로 돈다. 유아차의 손잡이를 밑으로 내리자 유아차의 앞이 들리며 인형이 떨어진다. 떨어진 인형을 다시 주워 유아차에 놓는다.
의사소통
/

그림을 가리키며 ʻʻ산타 할아버지예요.ʼʼ라 말한다. 교사가 ʻʻ○○도 산타 할아버지께 선물을 받아본 적이 있나요?ʼʼ라 말하자 ʻʻ네, 산타 할아버지가 크리스마스에 오세요.ʼʼ라 말한다. 교사가 ʻʻ그렇군요. 산타 할아버지를 본 적 있나요?ʼʼ라 말하자 ʻʻ아니요, 산타 할아버지는 우리가 잘 때 몰래 와요.ʼʼ라 말한다. 다시 ʻʻ몰래 와서 선물 줬어요. 장난감.ʼʼ이라 말한다.
사회관계
/

도로 테이프 위에서 ○○가 자동차를 잡고 움직인다. △△가 자동차를 꺼내어 도로 테이프 위에서 잡고 움직인다. ○○가 ʻʻ빵빵~ 비키세요. 길 막혔어요.ʼʼ라 말하자 △△가 ʻʻ네, 지나가세요.ʼʼ라 말한다. ○○가 다시 자동차를 잡고 움직이다 사람 모형을 도로 테이프 위에 세운다. △△가 사람 모형의 앞에 자동차를 세운 후 ʻʻ빵빵, 비키세요. 찻길에 서 있으면 위험해요.ʼʼ라 말하자 ○○가 ʻʻ네, 빨리 건너 갈께요.ʼʼ라 말하며 사람 모형을 움직인다.
예술경험
/

교사가 ʻ도토리ʼ 노래를 들려주자 ○○가 멜로디를 흥얼거리며 교사에게 다가가 ʻʻ이건 무슨 노래에요?ʼʼ라고 한다. 교사가 도토리 노래임을 알려주자 ʻʻ때굴때굴이 재미있다.ʽʼʼ라고 하며 ʻ때굴때굴ʼ 부분을 반복해서 부른다. 그리고는 양손을 굴리며 ʻʻ선생님, 도토리가 굴러가는 것 같죠?ʼʼ라고 한다.
자연탐구
/

손바닥을 내밀자 교사가 ○○의 손바닥 위에 거품을 올린다. ○○가 다른 손 검지로 거품을 찌른다. 검지에 묻은 거품을 보다가 입으로 분다. 손바닥 위 거품을 보다 입으로 분다. 교사에게 ʻʻ선생님, 이것 봐요. 거품이가 무거운가 봐요. 이렇게 후 불어도 안 날아가요.ʼʼ라 말하며 입으로 손바닥 위 거품을 분다. 교사가 ʻʻ그러네요. 거품이 날아가지 않네요.ʼʼ라 말하자 ○○가 다시 손바닥 위 거품을 입으로 분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