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

[발달평가] 만 5세 22명 1학기 2학기 발달평가 -평가제

반응형
SMALL

[발달평가] 만 5세 22명 1학기 2학기 발달평가 -평가제

 만5세 1학기 2학기 발달평가 22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4 페이지 /hwp 파일설명 :

 

[발달평가] 만 5세 22명 1학기 2학기 발달평가 -평가제



유아 2학기 발달평가
담임
원장



이름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5세)
관련영역
발달내용

신체건강운동
신체활동에 즐겁게 참여하면서도 활동하는 것에 대한 겁을 보이는 모습을 보인다. 항상 자신감 가지고 움직여 볼 수 있도록 자주 기회가 필요하다. 신체적인 움직임을 좋아하여 역동적으로 크게 크게 움직이기를 잘하며 즐겨 하고 다양한 몸의 동작을 표현하여 활동해 볼 수 있다.
의사소통
교사가 제시하는 활동을 잘 이해하는 모습을 보이며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인다. 또한, 교사의 질문에 알맞게 대답하며 친구들이 다소 어려워하는 내용도 잘 이해하는 모습을 보인다. 일상생활과 관련된 낱말과 문장을 듣고 뜻을 이해 할 줄 알며 주제를 정하여 함께 이야기를 나누기를 즐겨 한다.
사회관계
다른 사람이나 교사가 도움을 요청하면 적극적으로 먼저 나서서 도움을 주려는 모습을 보인다. 또한 다른 사람과 함께 협동하는 놀이에 잘 참여하고 또래들과 놀이할 때 즐거움을 느끼고 잘 어울려 놀이하기도 하지만 종종 상대방이 속상함을 느낄 수 있는 언행이나 행동을 하기도 해서 갈등이 일어나기도 한다. 좀 더 원만한 또래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긍정적인 행동으로 바꿔 생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도 하고 있다.
예술경험
바깥에서 분필로 돌이나 바닥에 그림그리기 활동을 할 때 흥미롭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인다. 또한 자연물을 활용한 미술 활동도 큰 흥미를 느낀다. 좋아하는 그림은 반복적이고 다양한 크기와 색깔을 사용하여 자유롭게 그리기를 한다. 즐겁게 참여해 보는 모습을 볼 수 있고 만든 작품으로 놀이활동에 활동하기도 한다.
자연탐구
실험하고 관찰하는 것에 대해 높은 관심도를 보인다. 직접 스스로 실험을 해보며 변화되는 과정을 지켜보고 살펴보며 결과물에 대해서도 이야기 해 볼 줄 아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관찰을 할 때 그냥 흘겨보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호기심이 많아 제대로 구분하고 탐색하는 모습을 보인다. 무엇이 어떻게 다른지 표현도 세세히 해 보기도 하고 주어진 문제상황에 대해 다양하게 생각하며 해결하려는 모습이 보인다.

유아 2학기 발달평가
담임
원장



이름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5세)
관련영역
발달내용

신체건강운동
신체활동에 즐겁게 참여하면서도 활동하는 것에 대한 겁을 보이는 모습을 보인다. 항상 자신감 가지고 움직여 볼 수 있도록 자주 기회가 필요하다. 신체적인 움직임을 좋아하여 역동적으로 크게 크게 움직이기를 잘하며 즐겨 하고 다양한 몸의 동작을 표현하여 활동해 볼 수 있다.
의사소통
교사가 제시하는 활동을 잘 이해하는 모습을 보이며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인다. 또한, 교사의 질문에 알맞게 대답하며 친구들이 다소 어려워하는 내용도 잘 이해하는 모습을 보인다. 일상생활과 관련된 낱말과 문장을 듣고 뜻을 이해 할 줄 알며 주제를 정하여 함께 이야기를 나누기를 즐겨 한다.
사회관계
다른 사람이나 교사가 도움을 요청하면 적극적으로 먼저 나서서 도움을 주려는 모습을 보인다. 또한 다른 사람과 함께 협동하는 놀이에 잘 참여하고 또래들과 놀이할 때 즐거움을 느끼고 잘 어울려 놀이하기도 하지만 종종 상대방이 속상함을 느낄 수 있는 언행이나 행동을 하기도 해서 갈등이 일어나기도 한다. 좀 더 원만한 또래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긍정적인 행동으로 바꿔 생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도 하고 있다.
예술경험
바깥에서 분필로 돌이나 바닥에 그림그리기 활동을 할 때 흥미롭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인다. 또한 자연물을 활용한 미술 활동도 큰 흥미를 느낀다. 좋아하는 그림은 반복적이고 다양한 크기와 색깔을 사용하여 자유롭게 그리기를 한다. 즐겁게 참여해 보는 모습을 볼 수 있고 만든 작품으로 놀이활동에 활동하기도 한다.
자연탐구
실험하고 관찰하는 것에 대해 높은 관심도를 보인다. 직접 스스로 실험을 해보며 변화되는 과정을 지켜보고 살펴보며 결과물에 대해서도 이야기 해 볼 줄 아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관찰을 할 때 그냥 흘겨보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호기심이 많아 제대로 구분하고 탐색하는 모습을 보인다. 무엇이 어떻게 다른지 표현도 세세히 해 보기도 하고 주어진 문제상황에 대해 다양하게 생각하며 해결하려는 모습이 보인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