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5세 18명 2학기 유아발달평가
유아- 만5세 18명 2학기 유아발달.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18 페이지 /hwp 파일설명 : 만 5세 18명 2학기 유아발달평가
반
이름
000
생년월일
만5세
관련영역
발달내용
건강 일상생활
자기 주변을 청결히 할 줄 알고 식습관은 대체로 바른 편이나 급히 먹는 습관이 있어 지도가 필요하다. 원 생활에서 안전을 위해 지켜야 할 규칙이나 질서를 지키려고 노력하고 있으나 교실에서 뛰는 행동으로 다치는 경우가 있으며 안전에 대해 생각하도록 생활 속에서 도와주고 있다.
신체운동
정적인 활동보다 신체적인 활동을 매우 좋아해서 그런지 그림자 놀이를 해보며 몸을 다양하게 움직여 활달하게 대근육을 움직여 사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리고 손의 소근육도 조절하여 다양하게 움직여 볼 수 있다.
의사소통
혼자서도 문장, 글자들을 잘 읽고 해석하는 모습을 보였다. 단어에 필요한 모음과 자음을 바르게 알고 글자를 완벽하게 구성 해 볼 수 있었다.친구들이 하는 이야기를 집중해서 잘 듣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자신의 생각에 대해 이야기 할 때 작은 목소리로 이야기 하고 단어로만 이야기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사회관계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스스로 하며, 스스로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소중하게 여기는 모습이며 친사회적 행동이 많이 보이고, 친구와 협동해서 놀이하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다. 배려, 협력, 협동 등의 다양한 친사회적인 행동을 보이며 친구들과 함께 사회관계 형성이 이루어졌다.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스스로 하며, 스스로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소중하게 여기는 모습을 보인다.
예술경험
재활용품을 이용한 다양한 만들기 활동과 종이접기에 관심을 보이고 활동하며 노래 부르기를 즐기고 악기 연주가 이루어졌다. 다양한 미술 활동으로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표현하고, 다양한 음악에 관심을 가지며, 신체로 표현할 수 있다. 나와 다른 사람의 예술 표현을 소중하게 여기고 감상하는 것을 즐긴다.
자연탐구
구체물 수량에서 ‘같다’, ‘더 많다’. ‘더 적다’의 관계를 안다. 생활 속에서 간단한 도구와 기계를 활용하고 탐구력이 뛰어나 관찰을 했을 때 무엇이 다르고 어떠한 차이점이 있는지를 찾기를 잘하는 모습을 보인다. 찾은 모습을 그림을 그려 표현 할 때도 섬세하게 그려내 보인다.
반
이름
000
생년월일
만5세
관련영역
발달내용
건강 일상생활
자기 주변을 청결히 할 줄 알고 식습관은 대체로 바른 편이나 급히 먹는 습관이 있어 지도가 필요하다. 원 생활에서 안전을 위해 지켜야 할 규칙이나 질서를 지키려고 노력하고 있으나 교실에서 뛰는 행동으로 다치는 경우가 있으며 안전에 대해 생각하도록 생활 속에서 도와주고 있다.
신체운동
정적인 활동보다 신체적인 활동을 매우 좋아해서 그런지 그림자 놀이를 해보며 몸을 다양하게 움직여 활달하게 대근육을 움직여 사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리고 손의 소근육도 조절하여 다양하게 움직여 볼 수 있다.
의사소통
혼자서도 문장, 글자들을 잘 읽고 해석하는 모습을 보였다. 단어에 필요한 모음과 자음을 바르게 알고 글자를 완벽하게 구성 해 볼 수 있었다.친구들이 하는 이야기를 집중해서 잘 듣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자신의 생각에 대해 이야기 할 때 작은 목소리로 이야기 하고 단어로만 이야기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사회관계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스스로 하며, 스스로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소중하게 여기는 모습이며 친사회적 행동이 많이 보이고, 친구와 협동해서 놀이하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다. 배려, 협력, 협동 등의 다양한 친사회적인 행동을 보이며 친구들과 함께 사회관계 형성이 이루어졌다.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스스로 하며, 스스로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소중하게 여기는 모습을 보인다.
예술경험
재활용품을 이용한 다양한 만들기 활동과 종이접기에 관심을 보이고 활동하며 노래 부르기를 즐기고 악기 연주가 이루어졌다. 다양한 미술 활동으로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표현하고, 다양한 음악에 관심을 가지며, 신체로 표현할 수 있다. 나와 다른 사람의 예술 표현을 소중하게 여기고 감상하는 것을 즐긴다.
자연탐구
구체물 수량에서 ‘같다’, ‘더 많다’. ‘더 적다’의 관계를 안다. 생활 속에서 간단한 도구와 기계를 활용하고 탐구력이 뛰어나 관찰을 했을 때 무엇이 다르고 어떠한 차이점이 있는지를 찾기를 잘하는 모습을 보인다. 찾은 모습을 그림을 그려 표현 할 때도 섬세하게 그려내 보인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공부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만 5세 1학기 3-8월 21명 유아 관찰일지 (0) | 2025.01.24 |
---|---|
[방송통신대학교][심리학에게묻다] 삶을 건강하게 살아가기 위해 우리는 다양한 노력을 할 수 있다. 심리학에게묻다 교재 내용 및 기타 자료를 개인이 자유롭게 참조하여, 1) 마음트레 (0) | 2025.01.23 |
노벨리스코리아 면접기출 최신 꿀팁 최종합격 1000대기업 1차 직무면접 2차 임원면접 최종합격자 답안 (0) | 2025.01.21 |
만 3세 16명 유아관찰일지 1학기 /2학기 (0) | 2025.01.16 |
명지성모병원 자소서 - 2025년 명지성모병원 간호사 자기소개서 명지성모병원 간호사 자소서 명지성모병원 자기소개서 명지성모병원 간호사 지원동기 (0) | 2025.01.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