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

만 1세 1학기 관찰기록일지-10명의 3-8월 관찰내용입니다

반응형
SMALL

만 1세 1학기 관찰기록일지-10명의 3-8월 관찰내용입니다

 1학기 관찰일지 만 1세 10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설명 :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1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식판을 보자마자 숟가락을 들고 밥을 담는다. “00아 천천히 꼭 꼭 씹어서 먹어요” 하자 “네~” 하며 숟가락의 밥을 입안에 넣는다. 계란말이를 포크로 찍어 들어 보인다. “00아 계란말이가 맛있는 냄새가 나” 하면서 교사가 냄새를 맡아 보이자 00이는 계란말이를 찍은 포크를 들어 냄새를 맡고 웃으며 입안에 넣는다. “00아 꼭꼭” 하자 “꼭꼭”하며 따라 말한다.
신체운동
0/0
친구 얼굴에 스티커를 붙이던 00가 “이렇게 얼굴에 붙이는 거야. ” 하며 친구의 얼굴에 스티커를 붙인다. 친구 **이가 00의 얼굴에 스티커를 붙이자 “ 맞아 그렇게 하는 거야” 하며 친구의 얼굴과 손에 스티커를 붙여준다. 가지고 있던 스티커를 다 붙인 후 00는 “이제 없어” 하며 친구의 얼굴과 00의 얼굴에 붙어있는 스티커를 계속 떼어 친구의 손에 붙여주고 00의 손등 위에 붙이기 시작한다.
의사소통
0/0
원통 블록을 쌓는 친구들을 보다가 원통 블록을 하나 굴려 보인다. 데구르르 굴러가는 원형 블록을 보고 따라가 잡아보고 2개를 굴려 가는 데로 따라간다. 잡은 원통 블록을 위로 올려 앃기 시작하자 옆에서 보던 친구들고 같이 번갈아 가며 원통 블록을 올려놓는다. 그리고 교사에게 그 모습을 보이며 손뼉을 친다. “와 정말 멋지다 높이 쌓았네 ” 하자 다시 손뼉을 쳐보인다.
사회관계
0/0
코팅된 꽃과 조화들을 가슴에 안고 내려놓지를 않는다. “친구들이 꽃 사러 올거예요.” 하고 교사가 말해주고 친구가 가서 손을 내밀자 고개를 저으며 소리친다.“ 친구에게 하나 줄 수 있어요?” 하자 들고 있던 꽃들을 둘러보더니 진달래 코팅 꽃을 들어 전달한다. 친구가 받아 들고 손을 흔들자 같이 손을 흔들어 보인다.
예술경험
0/0
손목에 방울 팔찌를 차고 팔을 살짝 움직인다. 교사가 ʻʻ 팔을 움직이니 딸랑딸랑 방울 소리가 잘 들려요.ʼʼ라고 말하자 교사를 바라보고 팔을 움직인다. 방울을 흔드는 소리에 맞춰 손뼉을 치며 격려하자 방긋 웃는다. 처음에는 팔을 아래로 떨어뜨린 채 흔들었는데 점점 팔을 위, 아래 혹은 좌, 우로 움직이거나 팔을 빠르게 흔들며 방울 소리를 내며 크게 웃는다.
자연탐구
0/0
앞치마를 두르고 바구니를 들자마자 음식모형을 담기 시작한다. 옆에 친구가 밀어내자 블록 바구니에서 블록을 들어 바구니에 3번 들어 넣는다. 언어영역에 동화책과 마이크를 바구니에 넣고 움직이며 바구니 안에 전화기를 들어 귀에 대고 이야기하는 흉내를 낸다. 큰 종이 블록을 넣으려다가 담기지 않자 다른 물건들을 다 꺼내기 시작한다.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1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식판을 보자마자 숟가락을 들고 밥을 담는다. “00아 천천히 꼭 꼭 씹어서 먹어요” 하자 “네~” 하며 숟가락의 밥을 입안에 넣는다. 계란말이를 포크로 찍어 들어 보인다. “00아 계란말이가 맛있는 냄새가 나” 하면서 교사가 냄새를 맡아 보이자 00이는 계란말이를 찍은 포크를 들어 냄새를 맡고 웃으며 입안에 넣는다. “00아 꼭꼭” 하자 “꼭꼭”하며 따라 말한다.
신체운동
0/0
친구 얼굴에 스티커를 붙이던 00가 “이렇게 얼굴에 붙이는 거야. ” 하며 친구의 얼굴에 스티커를 붙인다. 친구 **이가 00의 얼굴에 스티커를 붙이자 “ 맞아 그렇게 하는 거야” 하며 친구의 얼굴과 손에 스티커를 붙여준다. 가지고 있던 스티커를 다 붙인 후 00는 “이제 없어” 하며 친구의 얼굴과 00의 얼굴에 붙어있는 스티커를 계속 떼어 친구의 손에 붙여주고 00의 손등 위에 붙이기 시작한다.
의사소통
0/0
원통 블록을 쌓는 친구들을 보다가 원통 블록을 하나 굴려 보인다. 데구르르 굴러가는 원형 블록을 보고 따라가 잡아보고 2개를 굴려 가는 데로 따라간다. 잡은 원통 블록을 위로 올려 앃기 시작하자 옆에서 보던 친구들고 같이 번갈아 가며 원통 블록을 올려놓는다. 그리고 교사에게 그 모습을 보이며 손뼉을 친다. “와 정말 멋지다 높이 쌓았네 ” 하자 다시 손뼉을 쳐보인다.
사회관계
0/0
코팅된 꽃과 조화들을 가슴에 안고 내려놓지를 않는다. “친구들이 꽃 사러 올거예요.” 하고 교사가 말해주고 친구가 가서 손을 내밀자 고개를 저으며 소리친다.“ 친구에게 하나 줄 수 있어요?” 하자 들고 있던 꽃들을 둘러보더니 진달래 코팅 꽃을 들어 전달한다. 친구가 받아 들고 손을 흔들자 같이 손을 흔들어 보인다.
예술경험
0/0
손목에 방울 팔찌를 차고 팔을 살짝 움직인다. 교사가 ʻʻ 팔을 움직이니 딸랑딸랑 방울 소리가 잘 들려요.ʼʼ라고 말하자 교사를 바라보고 팔을 움직인다. 방울을 흔드는 소리에 맞춰 손뼉을 치며 격려하자 방긋 웃는다. 처음에는 팔을 아래로 떨어뜨린 채 흔들었는데 점점 팔을 위, 아래 혹은 좌, 우로 움직이거나 팔을 빠르게 흔들며 방울 소리를 내며 크게 웃는다.
자연탐구
0/0
앞치마를 두르고 바구니를 들자마자 음식모형을 담기 시작한다. 옆에 친구가 밀어내자 블록 바구니에서 블록을 들어 바구니에 3번 들어 넣는다. 언어영역에 동화책과 마이크를 바구니에 넣고 움직이며 바구니 안에 전화기를 들어 귀에 대고 이야기하는 흉내를 낸다. 큰 종이 블록을 넣으려다가 담기지 않자 다른 물건들을 다 꺼내기 시작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