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이야기

똑게육아 올인원 - 육아 전쟁은 바이바이!

반응형
SMALL
                             똑게육아 올인원 - 10점                 

김준희 지음/무한


엄마들은 지금껏 이런 책을 기다려왔다

육아 전쟁은 바이바이! 육아 자체가 평화로워지는 똑게육아


네이버 대표 육아카페와 화제의 팟캐스트 똑게육아. 예비맘, 초보맘들 사이에서 똑게육아 모르면 간첩이라는 말은 괜히 나온 것이 아니다. 그녀는 처음 육아를 하면서 수많은 덫에 빠져 ‘노예육아, 호구육아, 독박육아’의 산증인이었다고 고백한다. 시시때때로 인간공갈젖꼭지 신세, 이유식 먹일 때마다 볼모 신세, 아기 전용 24시간 엔터테이너 신세가 된 후 남은 것은 초예민한 아기와 너덜너덜해진 자신뿐. 

그녀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육아 전문가들의 깊디깊은 전문지식+두 명을 연달아 키우며 온몸으로 깨달은 생생한 육아노하우+수많은 엄마들과 1mm 앞에서 호흡했던 활발한 상담 경험’을 녹여 ‘똑게육아’라는 새로운 길을 만들었다. 여기서 똑게란 ‘똑똑하고 게으르게’의 줄임말로, ‘게으름’은 생산적인 게으름을 의미한다. 최소한의 노동으로 무한대의 결과를 쭉쭉 뽑아내는 효율성 200% 똑게육아는 육아 전쟁을 종식시키고 아이도 엄마도 행복한 육아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초예민 초까칠 아기, 순둥 포스 폴폴 풍기는 아기 되다 

극성+걱정+강박의 끝판왕 초보맘, 육아 장인 되다

어떻게 로리는 ‘애 하나 키우는 것이 세상에서 제일 힘든 일’에서, ‘애 하나 키우는 것이 세상에서 제일 쉬운 일’이 될 수 있었을까? 그녀는 아이를 행복하고 똘망똘망하게 키우고 싶다면 그저 둘째를 키우듯 마음을 좀 내려놓고 여유를 가지면 되는데, 이것이 처음 엄마가 된 상황에서는 힘든 일이라고 한다. 

로리는 “그냥 키우다보면 자연히 알게 돼.”

“하나만 더 낳아봐. 완전히 다르게 느껴질 테니까.”

“시간이 지나면 너도 다 알게 돼. 말로는 설명하기 힘들어.”

“네가 겪어봐야 돼." 등의 추상적인 말은 초보맘들에게 와 닿지도 않고 현실에 적용하기도 어려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지 않는 조언임을 체감했다. 그녀가 직접 엄마들과 호흡해본 결과, 현실적이고 치밀한 액션플랜, 정확한 백데이터와 관련 근거들을 제시했을 때, 엄마들은 마음의 안정과 평화를 찾고 똑게육아의 찬란한 빛을 그제야 맛보게 되었던 것! 


그래서 로리는, 후배맘들이 처음 엄마가 되었을 때 천장을 뚫을 기세로 늘어난 ‘걱정더미’들을 해소시켜주기 위해 ‘정확한 근거자료를 바탕으로 만든 디테일한 가이드라인’을 현실에 접목할 수 있게끔, 처음 엄마 일터에 갑작스레 던져져 지치고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그들에게 밥과 반찬을 만들어주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그것을 숟가락에 얹어 입에 넣어주는 식으로 작업을 하게 되었다. 시간이 지나자, 똑게육아로 실질적인 혜택을 맛본 후배 엄마들은 자연히 다른 후배 엄마들도 자신처럼 육아를 즐기면서 하게 되길 원했다. 


로리의 두 번째 책인 「똑게육아 올인원」은 좀 더 쉽게 똑게육아를 접했으면 하는 마음으로 알맹이는 있으면서 쉽고 재미있게 읽히는 것에 초점을 두었고, 먹/놀/잠에서부터 훈육, 엄마의 영혼에 물을 주는 법 등등 육아에 관한 모든 노하우와 스킬이 명쾌하게 총망라되어 있다. 


왜 똑게육아를 ‘육아의 신세계, 육아의 럭셔리’라고 불리는가?

1. 신입이지만 베테랑처럼 아이를 키울 수 있다. 

처음 해보는데도 불구하고 첫째인데도 불구하고 마치 둘째를 키우는 엄마처럼 여유만만! 똑똑하고 게으르게, 평화롭고 행복하게 육아를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2. 가정 파탄이라는 벼랑 끝에서 튼튼한 동아줄이 되어 준다. 

아기를 낳고 시작된 부부 간의 잦은 싸움과 널뛰는 감정 기복으로 인해 찾아온 가정 파탄의 위기에서 신혼 때와 같은 둘만의 로맨틱한 시간을 선물한다. 


3. 남편과 시댁, 친정의 칭찬이 끊이지 않는다. 

‘너는 울어라, 나는 쉴란다’가 아니다. 순둥순둥한 아이, 예측가능한 아이로 인해 엄마 행복, 덩달아 남편도 행복, 에브리바디 행복! 모두가 육아의 기쁨을 온몸으로 느끼게 해준다. 


이 책은 설레는 마음으로 출산을 앞두고 있는 엄마들에게, ‘여기가 어디인가? 나는 누구인가?’ 난생 처음 느껴보는 감정 소용돌이의 중심에 서 있는 초보맘들에게 ‘육아의 신세계, 육아의 럭셔리’로 가는 길의 네비게이션이 되어줄 것이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