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일지] 만 3세 20명 1학기/2학기 유아관찰일지 -평가제
1학기 2학기 유아관찰일지 만 3세.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40 페이지 /hwp 파일설명 : [관찰일지] 만 3세 20명 1학기/2학기 유아관찰일지 -평가제
2학기 유아 관찰기록 일지
관찰기간: 9-2월
담임
원장
이름
000
성별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3세 )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점심시간에 밥을 먹고 있다. 밥을 숟가락으로 한 움큼 떠서 입에 넣고 김치 조각 네 개를 한번에 입에 넣어 먹는다. “00아 김치를 한꺼번에 많이 먹으면 매울텐데 안맵니?”하고 묻자 “네 저 김치 잘먹어요 안매워요”하며 다른 반찬도 함께 집어서 먹는다. 먹다가 반찬이 흘리자 휴지를 가지고 와서 닦고 다시 바르게 앉아서 먹는다.
의사소통
0/0
대그룹으로 모여“겨울을 따뜻하게 보내는 방법”이야기를 나눈다. 이야기가 시작되자 **이에게 다른 이야기를 한다. **이가 듣지 않자 옆에 있던 00와 이야기를 한다. 교사가 선생님의 이야기를 들어보도록 하자 잠시 교사의 이야기를 듣다가 다시 옆에 있던 00와 이야기를 한다. 교사가 다시 한번 이야기하자 00와 이야기하지 않지만 매트에 눕거나 자리를 계속하여 옮기며 집중하지 못한다.
사회관계
0/0
“ 슝슝 나잘하지”라고 친구에게 말하며 그네를 타는 모습을 보여준다. 00는 그네에서 내리며 “너 타야지, 너 타봐”라고 말한다. 그네 의자를 친구**의 엉덩이 밑으로 넣어주며 “슈웅 하는 거야. 앉아 밀어 줄께” 라고 말한다. “잘 잡고 있어 밀어줄게 조심하고” 하며 그네를 밀어주며 친구**이에게 말한다. 친구가 웃으며 “재미있어” 하며 말하자 “많이 타 계속 밀어줄게” 한다.
예술경험
0/0
미술영역에서 사탕 바구니를 만든다. 00는 주황색 종이컵이랑 종이컵을 꾸밀 재료들을 가지고 온다. 종이를 오리기 위해 가위를 잡았지만 바르게 잡지 못해서 오리는데 조금 어려워하는 모습을 보인다. 교사가 다가가 “△△야, 선생님이 도와줄까?”물어보자 고개를 끄덕인다. 교사는 00가 가위를 올바르게 잡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자연탐구
0/0
이야기 나누기 시간에 교사가 얼음낚시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 있다. 교사가 유아들에게 “강물이 왜 꽁꽁 얼었을까요?”라고 물어보자 00이는 “음...”하면서 생각을 한다. “저 알아요!”라고 말하며 손을 들고 교사에게 “너무 추워서요.”라고 이야기 한다. 교사는 00이에게 “맞아요. 겨울이 돼서 날씨가 너무 추워져서 강물이 꽁꽁 얼었어요.”라고 말하자 00이는 웃음을 보인다.
2학기 유아 관찰기록 일지
관찰기간: 9-2월
담임
원장
이름
000
성별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3세 )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점심시간에 밥을 먹고 있다. 밥을 숟가락으로 한 움큼 떠서 입에 넣고 김치 조각 네 개를 한번에 입에 넣어 먹는다. “00아 김치를 한꺼번에 많이 먹으면 매울텐데 안맵니?”하고 묻자 “네 저 김치 잘먹어요 안매워요”하며 다른 반찬도 함께 집어서 먹는다. 먹다가 반찬이 흘리자 휴지를 가지고 와서 닦고 다시 바르게 앉아서 먹는다.
의사소통
0/0
대그룹으로 모여“겨울을 따뜻하게 보내는 방법”이야기를 나눈다. 이야기가 시작되자 **이에게 다른 이야기를 한다. **이가 듣지 않자 옆에 있던 00와 이야기를 한다. 교사가 선생님의 이야기를 들어보도록 하자 잠시 교사의 이야기를 듣다가 다시 옆에 있던 00와 이야기를 한다. 교사가 다시 한번 이야기하자 00와 이야기하지 않지만 매트에 눕거나 자리를 계속하여 옮기며 집중하지 못한다.
사회관계
0/0
“ 슝슝 나잘하지”라고 친구에게 말하며 그네를 타는 모습을 보여준다. 00는 그네에서 내리며 “너 타야지, 너 타봐”라고 말한다. 그네 의자를 친구**의 엉덩이 밑으로 넣어주며 “슈웅 하는 거야. 앉아 밀어 줄께” 라고 말한다. “잘 잡고 있어 밀어줄게 조심하고” 하며 그네를 밀어주며 친구**이에게 말한다. 친구가 웃으며 “재미있어” 하며 말하자 “많이 타 계속 밀어줄게” 한다.
예술경험
0/0
미술영역에서 사탕 바구니를 만든다. 00는 주황색 종이컵이랑 종이컵을 꾸밀 재료들을 가지고 온다. 종이를 오리기 위해 가위를 잡았지만 바르게 잡지 못해서 오리는데 조금 어려워하는 모습을 보인다. 교사가 다가가 “△△야, 선생님이 도와줄까?”물어보자 고개를 끄덕인다. 교사는 00가 가위를 올바르게 잡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자연탐구
0/0
이야기 나누기 시간에 교사가 얼음낚시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 있다. 교사가 유아들에게 “강물이 왜 꽁꽁 얼었을까요?”라고 물어보자 00이는 “음...”하면서 생각을 한다. “저 알아요!”라고 말하며 손을 들고 교사에게 “너무 추워서요.”라고 이야기 한다. 교사는 00이에게 “맞아요. 겨울이 돼서 날씨가 너무 추워져서 강물이 꽁꽁 얼었어요.”라고 말하자 00이는 웃음을 보인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공부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년 2학기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기말시험 핵심체크 (0) | 2024.11.07 |
---|---|
2024년 2학기 한국문화자원의이해1 기말시험 핵심체크 (0) | 2024.11.06 |
레이저 빛의 특성에 대해서 (0) | 2024.11.05 |
녹색병원 자소서 2023 실제 합격 자기소개서 (0) | 2024.11.04 |
[경영정보 시스템] 대표적으로 프로슈머를 들어볼 수 있는데, 디지털 경제에서 이들의 역할이 필요하게 된 배경과 그 개념을 정의해 보고 적정한 사례를 찾아 프로슈머의 역할과 그 성과 (0) | 2024.11.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