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일지/발달평가/상담일지] 2학기 유아 만 5세 24명
만 5세 24명 2학기 유아 발달평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72 페이지 /hwp 파일설명 : 관찰일지/발달평가/상담일지] 2학기 유아 만 5세 24명
2학기 유아 관찰기록 일지
관찰기간: 9-2월
담임
원장
이름
000
성별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5세 )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풀 싸움 놀이 방법을 알려주자 주변에서 길다란 풀을 찾으러 이리저리 뛰어다닌다. 어린이집 주변 곳곳에서 적당한 풀을 찾아가지고 오자 “나랑 풀싸움 할사람?”이라고 외친다. 몇몇 친구들이 “나”라고 하자 그중 왼쪽으로 꼬기도 하고 오른쪽으로 풀을 꼬기도 한다. 순간적으로 oo이가 들고 있는 풀에 힘을 주어 oo이의 풀을 끊기 위해 시도한다.
의사소통
0/0
교사가 ʻʻ어른을 만나면 어떻게 인사해야 할까요?ʼʼ하자 OO가 일어나서 고개를 숙이며 ʻʻ안녕하세요.ʼʼ한다. 교사가 ʻʻ맞아요, OO처럼 안녕하세요 하고 인사해요.ʼʼ한다. ʻʻ밥을 먹기 전에는 어떤 인사를 할까요?ʼʼ하자 OO는 ʻʻ잘먹겠습니다~ 해요.ʼʼ라고 한다. 교사가 ʻʻOO는 인사를 바르게 잘 할 수 있는 친구구나?ʼʼ라고 말하자 웃으며 교사를 바라본다.
사회관계
0/0
친구와 함께 쌓기 영역에서 블록을 꺼내 즐겁게 블록 놀이를 시작한다. 서로 블록을 쌓다가 ‘우리 이거 합쳐서 같이 만들어 보자’ 라고 친구에게 말하며 블록 쌓기 같이 할 것을 친구에게 이야기 하며 제안한다. 친구가 ‘그래 좋아 같이 합치자’ 라고 하자 싱글벙글 웃으며 블록을 합쳐서 같이 쌓아 만들어 보기를 한다.
예술경험
0/0
여러 가지 악기를 탐색하다가 심벌즈를 두 개를 마주 잡고 쾅!하고 친다. 친구들이 “야 시끄러워”라고 말하자 “쾅쾅쾅쾅”하며 더 소리를 낸다. 노래 가사를 보더니 마라카스를 들고 노래를 흥얼거리며 흔든다. 또 탬버린을 흔들고 또 빨래판을 꺼내어 주걱으로 쓱쓱 소리를 낸다.
자연탐구
0/0
자석놀이를 꺼내온다. 자석 두 개를 꺼내 서로 붙여본다. 밀어내는 부분끼리 놓아져 있자 돌려 붙이기를 시도한다. 붙인 뒤 다시 떼어 함께 제시된 여러 가지 재질의 사물을 붙여본다. 알루미늄에 붙자 ‘우와~ 붙었다’ 라고 신기해하며 다시 떨어뜨렸다가 붙여본다.
2학기 유아 관찰기록 일지
관찰기간: 9-2월
담임
원장
이름
000
성별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5세 )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풀 싸움 놀이 방법을 알려주자 주변에서 길다란 풀을 찾으러 이리저리 뛰어다닌다. 어린이집 주변 곳곳에서 적당한 풀을 찾아가지고 오자 “나랑 풀싸움 할사람?”이라고 외친다. 몇몇 친구들이 “나”라고 하자 그중 왼쪽으로 꼬기도 하고 오른쪽으로 풀을 꼬기도 한다. 순간적으로 oo이가 들고 있는 풀에 힘을 주어 oo이의 풀을 끊기 위해 시도한다.
의사소통
0/0
교사가 ʻʻ어른을 만나면 어떻게 인사해야 할까요?ʼʼ하자 OO가 일어나서 고개를 숙이며 ʻʻ안녕하세요.ʼʼ한다. 교사가 ʻʻ맞아요, OO처럼 안녕하세요 하고 인사해요.ʼʼ한다. ʻʻ밥을 먹기 전에는 어떤 인사를 할까요?ʼʼ하자 OO는 ʻʻ잘먹겠습니다~ 해요.ʼʼ라고 한다. 교사가 ʻʻOO는 인사를 바르게 잘 할 수 있는 친구구나?ʼʼ라고 말하자 웃으며 교사를 바라본다.
사회관계
0/0
친구와 함께 쌓기 영역에서 블록을 꺼내 즐겁게 블록 놀이를 시작한다. 서로 블록을 쌓다가 ‘우리 이거 합쳐서 같이 만들어 보자’ 라고 친구에게 말하며 블록 쌓기 같이 할 것을 친구에게 이야기 하며 제안한다. 친구가 ‘그래 좋아 같이 합치자’ 라고 하자 싱글벙글 웃으며 블록을 합쳐서 같이 쌓아 만들어 보기를 한다.
예술경험
0/0
여러 가지 악기를 탐색하다가 심벌즈를 두 개를 마주 잡고 쾅!하고 친다. 친구들이 “야 시끄러워”라고 말하자 “쾅쾅쾅쾅”하며 더 소리를 낸다. 노래 가사를 보더니 마라카스를 들고 노래를 흥얼거리며 흔든다. 또 탬버린을 흔들고 또 빨래판을 꺼내어 주걱으로 쓱쓱 소리를 낸다.
자연탐구
0/0
자석놀이를 꺼내온다. 자석 두 개를 꺼내 서로 붙여본다. 밀어내는 부분끼리 놓아져 있자 돌려 붙이기를 시도한다. 붙인 뒤 다시 떼어 함께 제시된 여러 가지 재질의 사물을 붙여본다. 알루미늄에 붙자 ‘우와~ 붙었다’ 라고 신기해하며 다시 떨어뜨렸다가 붙여본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