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부모상담일지]만1세 1학기 2학기 11명 부모상담일지(평가제)
상담일지 만 1세 11명 1년 상담.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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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 일자
20 년 월 일
상담교사
000
반명/원아명
00반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상담참여자
000 (부 / 모)
상담방법
방문 / 전화
교사의견
부모의견
상
담
내
용
기본생활
식습관
식사 도구를 잘 사용하나 음식에 대한 편식이 심하며 골고루 먹으려 하지 않아 골고루 먹도록 영양교육을 하며 식사지도중입니다. 전혀 먹으려 하지 않았던 국은 골라 섭취중입니다. 먹기 싫어하는 국은 강요하지 않고 편안하게 식사하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아직도 집에서는 국을 절대로 먹지 않습니다. 집에서는 할아버지 할머니께서 계속 사탕과 과자 등으로 국을 먹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젓가락 사용에 관심을 가지고 식사할 때 할머니께서 젓가락을 사용하게 합니다. 그래서 식사 시간이 더 길어졌습니다.
배변습관
의사표현은 하지않지만 화장실사용시도를 계속하고 있으며 성공하지 않았어도 물을 내리는 등 자연스럽게 화장실사용을 돕고 있습니다.
집에서도 계속 진행은 하지 않지만 아빠를 따라 화장실을 사용하고 성공한적이 있습니다. 집에서도 원과 같은 방법으로 진행해보겠습니다.
수면습관
울다가 잠들던때와 달리 지금은 노래를 부르다 잠이 들기도합니다. 친구들보다 늦게 잠들고 일찍일어나며 소리에 민감하여 깨는경우가 많습니다.
집에서 잠을 잘때도 소리에 예민한편입니다.
작은 소리에도 깨서 다시 잠을 청하는 경우가 자주 있는데 다시 쉽게 잠들지 못합니다.
신체운동
아직은 친구들에 비해 뛰는 게 서툴러 자기발에 걸려 넘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스스로 다칠 것을 염려하여 조심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위험한곳은 미리 피해 있는 모습도 보입니다.
집에서는 아무래도 더 편하고 오빠랑만 있어서 인지 그런 모습은 안보입니다. 옷장위에 올라가기도 하고 의자위에 올라가 서있기도합니다. 원에서 혹시라도 위험한 모습이 보일 경우 확실하게 위험하다는 것을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집에서도 그렇게 하겠습니다.
의사소통
요즘은 “왜 왜” 라는 말을 자주해서 설명해주고 이해시키고 있습니다. 교사가 무슨 행동이든 어떤 모습을 보여도 “왜왜” 하는 말을 해서 알려주고 움직이고 있습니다.
집에서 아빠가 자주 쓰는 말입니다. 그래서 00이가 배워 원과 집에서 자주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집에서도 00이가 계속 왜왜 하고 물어서 어떨때는 지칠때도 있습니다.
사회관계
원에서 반 친구들 누구와도 잘 어울리고 지냅니다. 상대친구가 먼저 건드리지 않는 이상 00이가 먼저 친구를 때리거나 속상하게 하는 일은 없습니다. 인사를 너무 잘해 주변 선생님께 칭찬을 많이 받습니다,
아이들이 많은곳에 가면 먼저 다가가지는 못하고 누나 주위만 맴돌며 놀이합니다. 원에서 다른 친구들과도 잘 어울리는지 궁금합니다.
예술경험
악기연주나 악기에 관심이 많으며 색연필이나 크레파스 그리기 재료에 관심을 가지고 그리기를 즐기며 긴 시간 집중하여 활동합니다. 항상 자유롭게 즐기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누나들과 놀다보니 좋아하는 색도 핑크색이고 여성스러워 질까 걱정이 됩니다. 그래서 자꾸 가족들이 남자라는 것을 이야기하는 것 같습니다
자연탐구
여러 주변 사물이나 새로운 활동시 교구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먼저 확인하고 탐색하려는 모습을 보입니다. -위험한 것을 만지면 안되니 미리 보이지 않는곳에 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집에서도 서랍 속 물건이나 가족들의 물건에 관심을 보이고 다른 곳에 두기도 하고 만져서 못쓰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건의사항
없습니다
상담 일자
20 년 월 일
상담교사
000
반명/원아명
00반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상담참여자
000 (부 / 모)
상담방법
방문 / 전화
교사의견
부모의견
상
담
내
용
기본생활
식습관
식사 도구를 잘 사용하나 음식에 대한 편식이 심하며 골고루 먹으려 하지 않아 골고루 먹도록 영양교육을 하며 식사지도중입니다. 전혀 먹으려 하지 않았던 국은 골라 섭취중입니다. 먹기 싫어하는 국은 강요하지 않고 편안하게 식사하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아직도 집에서는 국을 절대로 먹지 않습니다. 집에서는 할아버지 할머니께서 계속 사탕과 과자 등으로 국을 먹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젓가락 사용에 관심을 가지고 식사할 때 할머니께서 젓가락을 사용하게 합니다. 그래서 식사 시간이 더 길어졌습니다.
배변습관
의사표현은 하지않지만 화장실사용시도를 계속하고 있으며 성공하지 않았어도 물을 내리는 등 자연스럽게 화장실사용을 돕고 있습니다.
집에서도 계속 진행은 하지 않지만 아빠를 따라 화장실을 사용하고 성공한적이 있습니다. 집에서도 원과 같은 방법으로 진행해보겠습니다.
수면습관
울다가 잠들던때와 달리 지금은 노래를 부르다 잠이 들기도합니다. 친구들보다 늦게 잠들고 일찍일어나며 소리에 민감하여 깨는경우가 많습니다.
집에서 잠을 잘때도 소리에 예민한편입니다.
작은 소리에도 깨서 다시 잠을 청하는 경우가 자주 있는데 다시 쉽게 잠들지 못합니다.
신체운동
아직은 친구들에 비해 뛰는 게 서툴러 자기발에 걸려 넘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스스로 다칠 것을 염려하여 조심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위험한곳은 미리 피해 있는 모습도 보입니다.
집에서는 아무래도 더 편하고 오빠랑만 있어서 인지 그런 모습은 안보입니다. 옷장위에 올라가기도 하고 의자위에 올라가 서있기도합니다. 원에서 혹시라도 위험한 모습이 보일 경우 확실하게 위험하다는 것을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집에서도 그렇게 하겠습니다.
의사소통
요즘은 “왜 왜” 라는 말을 자주해서 설명해주고 이해시키고 있습니다. 교사가 무슨 행동이든 어떤 모습을 보여도 “왜왜” 하는 말을 해서 알려주고 움직이고 있습니다.
집에서 아빠가 자주 쓰는 말입니다. 그래서 00이가 배워 원과 집에서 자주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집에서도 00이가 계속 왜왜 하고 물어서 어떨때는 지칠때도 있습니다.
사회관계
원에서 반 친구들 누구와도 잘 어울리고 지냅니다. 상대친구가 먼저 건드리지 않는 이상 00이가 먼저 친구를 때리거나 속상하게 하는 일은 없습니다. 인사를 너무 잘해 주변 선생님께 칭찬을 많이 받습니다,
아이들이 많은곳에 가면 먼저 다가가지는 못하고 누나 주위만 맴돌며 놀이합니다. 원에서 다른 친구들과도 잘 어울리는지 궁금합니다.
예술경험
악기연주나 악기에 관심이 많으며 색연필이나 크레파스 그리기 재료에 관심을 가지고 그리기를 즐기며 긴 시간 집중하여 활동합니다. 항상 자유롭게 즐기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누나들과 놀다보니 좋아하는 색도 핑크색이고 여성스러워 질까 걱정이 됩니다. 그래서 자꾸 가족들이 남자라는 것을 이야기하는 것 같습니다
자연탐구
여러 주변 사물이나 새로운 활동시 교구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먼저 확인하고 탐색하려는 모습을 보입니다. -위험한 것을 만지면 안되니 미리 보이지 않는곳에 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집에서도 서랍 속 물건이나 가족들의 물건에 관심을 보이고 다른 곳에 두기도 하고 만져서 못쓰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건의사항
없습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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