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기록 일지] 만3세 2학기 19명 관찰일지 -평가제
9-2월 2학기 만 3세 19명 관찰.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19 페이지 /hwp 파일설명 : [관찰기록 일지] 만3세 2학기 19명 관찰일지 -평가제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교사가 00반 친구들의 이름과 신체 부위를 넣어 ‘요기, 여기’ 노래를 부르자 00가 교사가 부르는 가사를 듣고 머리를 손으로 가리키더니 기분이 좋은지 두 발로 콩콩 뛰고 있다. 노래를 반복해 부르면서 신체 부위를 정확하게 가리키며 활동을 하고 발과 손을 움직여 율동도 함께 해 보인다.
의사소통
0/0
‘거짓말 하지 않아요’에 대한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며 “나도 예전에 거짓말 한적 있었는데 엄마한테 혼났어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oo이는 어떤 거짓말했어?”하고 묻자 “그건 생각이 안나요”라고 말하며 웃는다. 교사가 “거짓말은 엄청 나쁜거야 친구든 부모님이든 선생님한테든 거짓말 하면 안되는거야”라고 말하자 “맞아요 그래서 나는 이제 거짓말 안해요”한다.
사회관계
0/0
그림도 그리고 색칠 공부를 하며 놀이하고 있는데 어린이집에는 없는 공주 스티커를 붙여 놀이한다. 교사가 “그 스티커 어디서 났어?” 하고 묻자 “이거 oo이랑 같이 스티커 붙이려고 집에서 가지고 왔어요” 라고 말한다. 교사가 “어린이집에선 어린이집 놀잇감을 사용해야지 가방에 넣자”하니 “네”라고 대답하며 스티커를 정리한다. 스티커를 가방에 넣기전 oo이와 교사에게 “내가 좋아하는 사람들은 하나씩 손등에 붙여줄게요”라고 말하며 스티커를 하나씩 붙여준다.
예술경험
0/0
그림을 그리고 수수깡에 선을 그리다가 책상 밑을 본다. 책상 밑을 요리조리 움직이면서 웃는다. 책상밑에서 분홍색 색종이를 꺼낸다. 자신이 그린 그림을 쳐다보다가 친구가 자리에서 일어나니 “내일 또 그릴거야?”라고 묻는다. 친구는 대답을 안하고 자리를 떠났다. 그림을 다 그리고 카메라를 보며 “이거 집에 가져 가면 안돼”라고 말한다.
자연탐구
0/0
“선생님 나 무당벌레 봤어요” 한다“ 어디서” “어제 텔레비전에서 봤어요. 색깔이 많아요. 검정색 노란색 빨간색 주황색 ” 하며 교실 안에 있는 무당벌레 과학책을 가져온다. 그리고 다시 무당벌레의 이야기를 시작한다. “ 무당벌레는 착한 벌레래요. 식물을 병들게 하는 나쁜 벌레 진드기를 잡아먹는데요.”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교사가 00반 친구들의 이름과 신체 부위를 넣어 ‘요기, 여기’ 노래를 부르자 00가 교사가 부르는 가사를 듣고 머리를 손으로 가리키더니 기분이 좋은지 두 발로 콩콩 뛰고 있다. 노래를 반복해 부르면서 신체 부위를 정확하게 가리키며 활동을 하고 발과 손을 움직여 율동도 함께 해 보인다.
의사소통
0/0
‘거짓말 하지 않아요’에 대한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며 “나도 예전에 거짓말 한적 있었는데 엄마한테 혼났어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oo이는 어떤 거짓말했어?”하고 묻자 “그건 생각이 안나요”라고 말하며 웃는다. 교사가 “거짓말은 엄청 나쁜거야 친구든 부모님이든 선생님한테든 거짓말 하면 안되는거야”라고 말하자 “맞아요 그래서 나는 이제 거짓말 안해요”한다.
사회관계
0/0
그림도 그리고 색칠 공부를 하며 놀이하고 있는데 어린이집에는 없는 공주 스티커를 붙여 놀이한다. 교사가 “그 스티커 어디서 났어?” 하고 묻자 “이거 oo이랑 같이 스티커 붙이려고 집에서 가지고 왔어요” 라고 말한다. 교사가 “어린이집에선 어린이집 놀잇감을 사용해야지 가방에 넣자”하니 “네”라고 대답하며 스티커를 정리한다. 스티커를 가방에 넣기전 oo이와 교사에게 “내가 좋아하는 사람들은 하나씩 손등에 붙여줄게요”라고 말하며 스티커를 하나씩 붙여준다.
예술경험
0/0
그림을 그리고 수수깡에 선을 그리다가 책상 밑을 본다. 책상 밑을 요리조리 움직이면서 웃는다. 책상밑에서 분홍색 색종이를 꺼낸다. 자신이 그린 그림을 쳐다보다가 친구가 자리에서 일어나니 “내일 또 그릴거야?”라고 묻는다. 친구는 대답을 안하고 자리를 떠났다. 그림을 다 그리고 카메라를 보며 “이거 집에 가져 가면 안돼”라고 말한다.
자연탐구
0/0
“선생님 나 무당벌레 봤어요” 한다“ 어디서” “어제 텔레비전에서 봤어요. 색깔이 많아요. 검정색 노란색 빨간색 주황색 ” 하며 교실 안에 있는 무당벌레 과학책을 가져온다. 그리고 다시 무당벌레의 이야기를 시작한다. “ 무당벌레는 착한 벌레래요. 식물을 병들게 하는 나쁜 벌레 진드기를 잡아먹는데요.”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공부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1년 부모상담일지]만1세 1학기 2학기 11명 부모상담일지(평가제) (0) | 2024.08.04 |
---|---|
정신분석적 접근, 행동주의적 접근, 인본주의적 접근 이 세 이론이 우울증에 대해 가지는 관점을 비교하시오. (0) | 2024.08.03 |
리츠칼튼호텔 성공요인과 SWOT,STP분석 및 리츠칼튼호텔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과 리츠칼튼을 위한 향후전략방향제시 (0) | 2024.07.30 |
만1세 1년 관찰일지 / 1학기, 2학기 발달평가 (평가인증A 관찰일지) (0) | 2024.07.29 |
2024년 1학기 만2세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0) | 2024.07.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