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

발달평가 ] 만 5세 1학기 유아발달평가 24명

반응형
SMALL

발달평가 ] 만 5세 1학기 유아발달평가 24명

 1학기 발달평가 만 5세 24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24 페이지 /hwp 파일설명 :
이름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관련영역
관찰내용
신체건강 운동
몸의 균형과 중심을 잘 잡고 대근육 활동을 잘 하는 편이다. 신체 각 부분을 협응하여 움직임을 조절하며 여러 가지 기구를 이용하여 신체활동을 한다. 친구와 어울리며 즐겁게 신체활동 놀이에 참여하고 자신의 몸을 움직이고 조절하는 데서 큰 즐거움을 느끼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의사소통
자신의 이름 글자를 찾을 수 있고 쓸 수 있으나 아직 그 외에 다른 글자들을 쓰는 것은 아직 어려워하며 유아에게 다양한 쓰기 활동 경험을 제공하여 쓰기활동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지도가 필요하다. 차례를 지켜 말하는 모습을 볼 수 있으나, 자신의 생각과 느낌보다는 친구의 의견을 따라서 말하거나 행동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유아가 자신의 생각을 자신감 있게 표현할 수 있도록 지도가 필요하다.
사회관계
친구들이 마음에 들지 않는 행동을 하였을 때 이야기로 풀어나가려는 모습이 보인다. 다른 사람의 생각을 존중하고 내 물건과 다른 사람의 소유물을 소중하게 여기며 타인의 감정에 공감할 줄 알고 내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한다.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행동은 하지 않으며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
예술경험
동요에 관심을 가지고 노래를 즐겨 부르고, 몸의 움직임, 그리고 손과 몸을 이용해서 표현하며 동작 활동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다양한 재활용품을 이용해서 꾸미고 꾸밀 때 그냥 색칠하지 않고 패턴인 123 패턴을 만들어서 창의적으로 꾸미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자연탐구
궁금한 점을 알아보는 탐구과정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한다. 생활 속에서 사용되는 수의 여러 가지 의미를 알고 활동한다. 함께 이야기 나누었던 그래프를 읽어보며 숫자에 관심을 가지고 숫자를 셀 수 있고 그래프로 나타낸 수를 정리하여 생각해볼 수 있도록 질문한다.

이름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관련영역
관찰내용
신체건강 운동
몸의 균형과 중심을 잘 잡고 대근육 활동을 잘 하는 편이다. 신체 각 부분을 협응하여 움직임을 조절하며 여러 가지 기구를 이용하여 신체활동을 한다. 친구와 어울리며 즐겁게 신체활동 놀이에 참여하고 자신의 몸을 움직이고 조절하는 데서 큰 즐거움을 느끼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의사소통
자신의 이름 글자를 찾을 수 있고 쓸 수 있으나 아직 그 외에 다른 글자들을 쓰는 것은 아직 어려워하며 유아에게 다양한 쓰기 활동 경험을 제공하여 쓰기활동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지도가 필요하다. 차례를 지켜 말하는 모습을 볼 수 있으나, 자신의 생각과 느낌보다는 친구의 의견을 따라서 말하거나 행동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유아가 자신의 생각을 자신감 있게 표현할 수 있도록 지도가 필요하다.
사회관계
친구들이 마음에 들지 않는 행동을 하였을 때 이야기로 풀어나가려는 모습이 보인다. 다른 사람의 생각을 존중하고 내 물건과 다른 사람의 소유물을 소중하게 여기며 타인의 감정에 공감할 줄 알고 내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한다.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행동은 하지 않으며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
예술경험
동요에 관심을 가지고 노래를 즐겨 부르고, 몸의 움직임, 그리고 손과 몸을 이용해서 표현하며 동작 활동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다양한 재활용품을 이용해서 꾸미고 꾸밀 때 그냥 색칠하지 않고 패턴인 123 패턴을 만들어서 창의적으로 꾸미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자연탐구
궁금한 점을 알아보는 탐구과정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한다. 생활 속에서 사용되는 수의 여러 가지 의미를 알고 활동한다. 함께 이야기 나누었던 그래프를 읽어보며 숫자에 관심을 가지고 숫자를 셀 수 있고 그래프로 나타낸 수를 정리하여 생각해볼 수 있도록 질문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반응형
LIST